정책이슈
대구로페이, 8월부터 7% 할인 판매..."8월 한 달간 발행한도 없어"
- 1인당 월 최대 50만 원까지 구매 가능
실물카드 발급대상 대폭 확대

대구시가 대구로페이 할인판매에 나선다. 8월 1일부터 대구로페이가 7% 할인율로 발행되며, 시민 누구나 최대 월 50만 원까지 구매할 수 있다.
경기 침체 속 소비를 살리기 위한 이번 조치는 총 2,800억 원 규모로, 8월 한 달 동안은 발행한도 없이 운영된다. 이에 따라 시민들은 무더운 날씨 속 긴 대기 없이 여유롭게 구매할 수 있을 전망이다.
실물카드 발급 대상도 대폭 넓어진다. 기존에는 만 65세 이상 고령자와 장애인에게만 실물카드가 발급됐지만, 이제는 전 연령층이 신청 가능하다. 실물카드는 iM뱅크 영업점이나 모바일 앱 iM샵에서 발급받을 수 있다.
대구로페이 충전은 모바일 앱 iM샵에서는 8월 1일 0시 15분부터, 오프라인에서는 iM뱅크 영업점 운영시간 중에 가능하다. 결제는 카드단말기, 모바일 앱을 통한 QR결제, 삼성페이 등 다양한 방식으로 할 수 있다.
한편, 대구로 앱에서 대구로페이로 결제하면 5% 추가 할인돼, 기본 할인율 7%와 합산하면 최대 12% 할인혜택을 누릴 수 있다. 대구로 앱에서 2만 원 이상 2회 주문하면 월 횟수 제한 없이 1만 원 쿠폰을 지급받는 추가 할인혜택도 있다.
홍성주 대구시 경제부시장은 "이번 대구로페이 발행은 침체된 소비 심리를 회복시키는 마중물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민생회복 소비쿠폰과 함께 소비 진작의 시너지 효과를 일으켜, 시민과 소상공인 모두가 웃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홍성철 기자 thor0108@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정희용 "트럼프, 韓이 美농산물 받기로 했다고 해…정부, 설명해야"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팜이데일리
이데일리
팜이데일리
"이수지, 참 많이 미안해"..결국 공개 사과, 왜?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대통령실 “車 관세 12.5% 주장했지만…15%로 합의 아쉬워”(상보)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애경산업 인수 3파전…태광 유력설 속 몸값·성장성 의문 여전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바이오 월간 맥짚기]줄줄이 경영권 변동…마운자로 상륙에 쏠리는 이목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