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경제
트럼프 "수조 달러 벌어들였다"…상호관세 앞두고 무역합의 자화자찬
- 캐나다엔 관세 인상 경고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백악관 행정명령 서명식에서 트럼프 대통령은 구체적인 합의 상대국을 밝히지 않은 채 일련의 합의들이 미국을 "더 부유하고 존중받는 나라"로 만들고 있다고 강조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스콧 베선트 재무장관을 소개하면서도 "조금 전 두어개 (나라와 무역 합의를) 이뤄냈다"고 거듭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그러나 구체적으로 어떤 나라와 어떤 내용으로 합의에 이르렀는지는 언급하지 않은 채 최근 일련의 합의가 "우리나라를 매우 부유하고 존중받게 해주고 있다"고 자평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웃나라 캐나다와 아직 무역합의에 이르지 못한 것과 관련, '캐나다가 팔레스타인 국가 인정을 추진하는 게 무역 협상 결렬 사유인가'라는 질문에 "그들이 한 말이 마음에 들지 않았지만, 결렬 요인은 아니다"고 답했다.
이어 "(캐나다 측이 내게) 전화를 했고, 우리는 지켜볼 것"이라고 덧붙였다.
트럼프 대통령은 "그들(캐나다)은 공정한 요금을 지불해야 한다"며 "그들은 몇 년 동안 우리나라를 아주 나쁘게 대했다"고 비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좀비마약' 펜타닐의 미국 유입을 막기 위해 충분한 조치를 취하지 않았다는 이유로 현재 25%의 관세를 부과하고 있는 캐나다에 대해 8월 1일자로 35%의 상호관세를 부과하겠다고 예고한 상태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美 7월 `고용쇼크`에 뉴욕증시 급락…나스닥 1.9%↓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마켓인
이데일리
이데일리
아이브 레이 '개호강' 대활약!…"뜻깊은 경험"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김병기 “양도세 대주주 10억 기준 상향 검토"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IPO 실패시 회수 어떻게?…구다이글로벌 CB 투자 딜레마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실적 호조 HK이노엔 상승, 셀비온 관심 고조[바이오 맥짚기]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