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서울경제진흥원·서울과학종합대학원 IMBA, 타오바오 라이브서 K-뷰티 완판

이번 행사는 마스크팩을 비롯해 100여 종의 K-뷰티 스킨케어 제품을 알리는 대규모 라이브 커머스 방송이다. 총 1억 위안(약 190억원)의 매출, 누적 시청자 2억명, 중국 웨이보 실시간 검색 노출 6700만회 등을 달성했다.
김현우 서울경제진흥원 대표와 최유진 IMBA 교수가 직접 출연해 방송의 신뢰도를 높였으며, IMBA 학생 인플루언서가 현지 왕홍(网红)과 협업해 제품 사용 노하우와 피부 관리 팁을 생생하게 전달했다.
최 교수는 “이번 타오바오 라이브 협업은 IMBA에서 양성한 인플루언서가 세계 무대에서 역량을 발휘할 수 있다는 사실을 입증한 의미 있는 성과”라며, “IMBA는 전 세계 인플루언서가 함께 성장하는 국제적 교육 허브로 지속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서울과학종합대학원 IMBA와 서울경제진흥원은 이번 성과를 바탕으로 타오바오와의 협력을 K-패션, K-푸드 등 다양한 한류 산업으로 확장해 한국 브랜드의 글로벌 진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류승수, 故송영규 애도 “고생 많았어… 선균이 떠난 지 얼마나 됐다고”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이데일리
정우성, 혼인신고 마쳤다? "사적인 부분이라…"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與, '대주주 기준 10억' 변경 여부 이르면 오늘 결론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 ‘몸값 5조’ 테일러메이드 매각, 8월 말 예비입찰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세계 첫 FDA 승인 혈액 치매 진단, 피플바이오 영향은?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