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일반
팬시, 이니텍과 협력해 국내 최초 원화 스테이블코인 ‘KRWIN’ 테스트 발행

팬시(fanC)는 이니텍과 공동으로 국내최초 원화에 1:1 연동된 스테이블코인 ‘KRWIN’의 시범 발행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는 민간 기업 주도로 이뤄진 국내 최초의 원화 디지털 자산 발행 사례다.
KRWIN은 향후 콘텐츠 결제, 관광, 글로벌 송금 등 다양한 실물경제 영역에서 사용될 예정이다. 국내외 Web3 결제 혁신을 견인할 핵심 인프라로 주목받고 있다.
이번 테스트 발행은 KRWIN의 실사용 및 송금 기능 등을 종합적으로 점검하기 위한 시범 운영이다. 내부 검증 참여자 및 협력 플랫폼을 중심으로 유통이 시작된다.
팬시 이동호 대표는 “이번 시범 발행은 금융 보안성과 블록체인 기술을 결합해 현실적인 스테이블코인 유통 기반을 마련한 의미 있는 첫걸음”이라며 “KRWIN은 향후 디지털 원화의 실제 수요를 이끌 수 있는 민간 중심 모델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이번 테스트는 KRWIN의 글로벌 확산을 위한 첫 단계로 아시아 주요 거래소 상장 및 국경 간 디지털 송금·정산 서비스로의 확장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팬시는 향후 Web2와 Web3 기반의 다양한 콘텐츠 파트너 및 커머스 플랫폼과 KRWIN을 연동하여 실사용 중심의 Web3 경제 생태계 실현을 목표로 한다. KRWIN의 본 발행은 테스트 기간 이후 부가적인 검증을 거쳐 2025년 하반기부터 연말부터 순차적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아이큐어, 최대주주 171억원 규모 배임·횡령 혐의 기소...“투명 경영 강화”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정우성, 혼인신고 마쳤다? "사적인 부분이라…"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與, '대주주 기준 10억' 변경 여부 이르면 오늘 결론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 ‘몸값 5조’ 테일러메이드 매각, 8월 말 예비입찰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세계 첫 FDA 승인 혈액 치매 진단, 피플바이오 영향은?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