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일반
흥덕구 대규모 개발호재에 부동산 가격 껑충...가경 더 센트럴리티, 마감 임박

최근 충청권 부동산 가격이 치솟고 있다. 세종과 청주 등 선호지역이 신고가 행진과 함께 매수세가 살아나고 있다는 것이다.
한국부동산원에 따르면 지난 12일 기준 세종(0.48%)과 충북(0.08%), 전북(0.05%), 울산(0.01%) 등이 상승세를 보였다. 특히 충북 청주시는 4개구 모두에서 집값이 상승세를 기록했다. 흥덕구는 0.22%로 가장 높은 상승률을 나타냈고 서원구(0.08%), 청원구(0.08%), 상당구(0.03%)도 일제히 상승했다.
흥덕구의 집값이 가장 높은 상승세를 보이는 이유로는 다양한 개발호재를 꼽는다.
개발호재 중에서도 단순한 대규모 주택공급이 아닌, 실질적인 지역 활성화를 이끌어내는 일자리·교통·상업, 이 세가지 인프라의 확대는 어김없이 주택 가격의 상승이라는 결과를 가져왔다.
흥덕구는 이 세가지 개발호재를 모두 가지고 있다. SK하이닉스의 M15X 건축 및 약 20조원의 대규모 자본 투자라는 일자리 개발호재는 물론, 2029년 북청주역 개통 등의 교통 개발호재, 거기다 최근 가경동 중심상권 내 교통·문화·상업 복합개발인 ‘청주 센트럴시티’의 준공 소식 등이 상업 개발호재로 작용하며 주거 환경이 혁신적으로 변화할 것으로 기대되어 주택수요가 몰려 높은 집값 상승률을 보이고 있다는 것이다.
이러한 가운데 ‘청주 센트럴시티’ 바로 옆에서 또 한번의 초고층 주상복합 아파트 공급사업인 ‘가경 더 센트럴리티’가 7월 2차 오픈 후 성황리에 분양되어 마감을 앞두고 있다는 소식이다.
가경동 일원에 주상복합 신축 개발사업인 ‘가경 더 센트럴리티’의 관계자는 지난 5월 1차 분양을 마감했다. 이어 7월에 2차 모집을 진행 중에 있으며, 공동주택(아파트)가 곧 마감을 앞두고 있다고 밝혔다.
‘가경 더 센트럴리티’는 가경동 일원에 지하 6층 ~ 지상 46층 규모의 초고층 주상복합 아파트로, 전 주택형이 84㎡ 단일 평형으로 공급된다. 특히 평면설계에 있어 기존의 주상복합과 달리 판상형 맞통풍 위주의 구조를 적용함과 동시에 초고층 주상복합의 고질적인 기피 사유중 하나인 창호를 전창으로 적용, 통풍과 채광에 있어 만족도를 높였다. 또한 주거동과 업무동이 분리되어 있어 입주자의 관리비를 신경쓰면서도 주택의 프라이버시와 보안성까지 확보했다.
추가적으로 이 단지는 토지에 대해 100% 매매계약이 완료되어 사업 안정성이 확보되었고, 최고급 주상복합 단지임에도 민간임대 방식으로 공급되어 주변 시세대비 합리적인 공급금액이 책정되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거기다 민간임대 계약 시 가장 먼저 살펴봐야할 것이 ‘확정분양가’와 ‘분양전환 우선권’ 제공 여부로 알려져 있는데, 가경 더 센트럴리티는 이 모든 혜택을 제공함은 물론 전매와 거주 중 양도, 전대까지도 가능하다. 게다 주택수로도 산정이 되지 않는데다가 청약통장이나 거주지역 요건 없이 누구나 계약할 수 있어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수요까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사업 관계자는 “가경 더 센트럴리티는 민간임대의 모든 제도적 혜택을 누리면서 양도, 전대 등 집주인의 대부분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다. 시세가 불안정하더라도 원금이 보장될 수 있다는 점에서 고객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며 “계약부터 입주, 그리고 10년 뒤 현재 공급금액인 확정분양가로 분양전환을 받으실 때까지 저희 시행사가 직접 관리를 책임지는만큼 계약자 입장에서 생각하며 성실하게 사업을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가경 더 센트럴리티의 견본주택은 청주시 흥덕구 가경동에 마련되어 있으며 발코니 설치를 적용한 오피스텔을 동시에 공급하고 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홍진경, 22년 만에 이혼…유튜브서 입장 밝힌다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홍진경, 22년 만에 이혼…유튜브서 입장 밝힌다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고개 푹 김건희 "아무 것도 아닌 제가 심려끼쳐 죄송"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단독] 홈플러스 4개점 인수 관련 대출 5800억, 만기 1년 연장 성공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주가에 막힌 HLB·HLB생명과학 합병, 재추진 가능성은?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