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일반
카카오게임즈, 2분기 영업손실 86억원…오는 9월 ‘가디스오더’ 글로벌 출시
- ‘오딘’ 글로벌 지역 확장과 자체 IP 비중 확대 등 영향으로 2분기 영업손실 폭 줄여
3분기 ‘가디스오더’ 글로벌 출시, ‘갓 세이브 버밍엄’ ‘게임스컴’ 출품 등 글로벌 확장 나서

[이코노미스트 원태영 기자]카카오게임즈가 2025년 2분기 영업손실 86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적자전환했다고 6일 밝혔다.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에 따르면, 2분기 매출은 115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4.2% 줄었으며, 당기순손실은 336억원으로 적자 폭이 확대됐다.
모바일 게임 부문은 1010억원의 매출을 기록해 전년 대비 26% 감소했으나 전분기 대비 5% 증가했다. PC온라인 게임 매출은 148억원으로 전년 대비 9%, 전분기 대비 45% 줄었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2분기에는 신작 공백 영향 속에서도, ‘오딘: 발할라 라이징’의 글로벌 지역 확장 등 라이브 게임 성과와 자체개발 IP(지식재산권) 매출 비중 확대 영향으로 전분기 대비 영업손실 폭을 약 31% 줄였다”고 설명했다.
카카오게임즈는 3분기 레트로 감성과 수동 조작의 손맛이 강점인 모바일 액션 RPG 신작 ‘가디스오더’의 9월 글로벌 출시와, 자회사 오션드라이브 스튜디오 개발작 ‘갓 세이브 버밍엄’의 ‘게임스컴’ 출품 등을 통해 글로벌 시장 공략을 이어나간다.
뿐만 아니라 상반기 연이은 퍼블리싱 계약을 통해 ▲수집형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 ‘프로젝트 C’ ▲2.5D MMORPG ‘프로젝트 OQ’ ▲전략 어드벤처 RPG ‘던전 어라이즈’ 등 다양한 장르 게임을 라인업에 추가하며 IP를 확보했다.
이 외에도, ‘크로노 오디세이’, ‘아키에이지 크로니클’, ‘프로젝트 Q’ 등 여러 플랫폼과 장르를 넘나드는 대형 신작 개발에 집중하며 글로벌 게임사로 입지를 강화해 나간다.
한상우 카카오게임즈 대표는 “글로벌 시장 환경에 기민하게 대응하기 위해 유수한 IP들을 물색하며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고 있다. IP 경쟁력 강화 및 다장르 신작 개발에 주력하며 지속가능한 성장을 도모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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