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일반
KT, 2분기 영업이익 1조원 상회 外[AI 공시 픽]
- 8월 11일 금융감독원 전자정보시스템(DART) 주요 공시

KT, 2분기 영업이익 1조원 상회…전년 대비 105.4% 증가
KT는 2025년 2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1조148억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이는 전년 같은 기간보다 105.4% 증가한 수치로, 시장 기대치를 상회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 역시 7조4274억원으로 13.5% 늘어나면서 성장세를 보였다. KT는 핵심 사업 부문의 성장과 비용 효율화가 실적에 영향을 미쳤다고 설명했다.
인텔리안테크, 280억원 위성 안테나 공급 계약 체결
위성통신 안테나 기업 인텔리안테크가 미국 AST SpaceMobile과 280억5053만원 규모의 위성통신용 게이트웨이 안테나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시했다. 이번 단일판매 공급계약은 인텔리안테크의 최근 매출액 대비 유의미한 비중을 차지하는 규모이다. 이를 통해 차세대 위성통신 분야의 사업을 구체화하고 있다.
SNT홀딩스, 주당 1000원 분기 배당 결정
SNT홀딩스가 보통주 1주당 1000원의 현금 분기배당을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시가배당률은 1.8%이며, 배당금 총액은 약 144억원이다. 이번 배당 결정은 회사가 밝혀온 주주 환원 정책의 일환으로 시행됐다.
삼양홀딩스, 주주 편의 위해 전자투표제 도입 결정
삼양홀딩스가 주주의 의결권 행사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전자투표제 도입을 결정했다고 11일 공시했다. 이번 결정은 상법 제368조의4에 근거한 이사회 결의에 따른 것이다. 이에 따라 주주들은 오는 10월 14일로 예정된 임시주주총회부터 총회에 직접 출석하지 않고도 전자적 방법으로 의결권을 행사할 수 있게 됐다. 회사는 구체적인 투표 방법과 절차를 추후 주주총회 소집통지서를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
에스엘에스바이오, 상장적격성 심사 관련 개선계획서 제출
한국거래소는 상장적격성 실질심사 대상으로 결정됐던 에스엘에스바이오가 개선계획서를 제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에 따라 거래소는 제출일로부터 영업일 기준 20일 이내인 9월 9일까지 기업심사위원회를 열어 상장폐지 여부나 개선기간 부여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기업심사위원회에서 상장 적격성이 인정되면 매매거래정지가 해제되지만, 상장폐지로 결정될 경우 회사는 이의신청 절차를 밟을 수 있다.
*이 기사는 AI를 활용해 작성했습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축복인가 재앙인가'…中연구팀 "1년뒤 임신 로봇 출시"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팜이데일리
이데일리
안정환 子, '아빠 어디가' 꼬마가 이렇게나 컸네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이변 없었다…조국·정경심·윤미향 '광복절 특사'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빌려줘도, 증자해줘도 문제"…여천NCC 지원방식 딜레마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일라이 릴리 vs 노보 노디스크, 먹는 비만약 전초전서 노보 勝?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