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이슈
트럼프 “푸틴과 핵심 이견 남아”…휴전 합의 불발
- 젤렌스키·나토에 회담 결과 공유…“가장 중요한 쟁점 하나 남았다”

[이코노미스트 정동진 기자]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5일(현지시간)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우크라이나 전쟁 휴전을 논의했으나 최종 합의에는 이르지 못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미국 알래스카 앵커리지 엘먼도프-리처드슨 합동기지에서 진행된 회담 후 공동 기자회견에서 “여러 지점에서 의견이 일치했지만 핵심 쟁점들이 남아 있다”며 “하나는 아마 가장 중요한 사안으로, 합의 가능성이 매우 크다”고 밝혔다.
그는 휴전 협의 경과를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과 북대서양조약기구(NATO)에 우선 공유하겠다고 밝혔다. 다만 구체적인 이견 내용은 공개하지 않았다.
트럼프 대통령은 또 “푸틴 대통령과 좋은 관계를 유지해왔지만 ‘러시아 게이트’로 불리는 허위 의혹이 양국 간 현안을 어렵게 했다”며 “전쟁을 조속히 끝내길 바란다. 푸틴 대통령도 마찬가지”라고 말했다.
이어 "우리는 매우 곧 당신(푸틴)과 대화할 것"이라고 밝혀 추가 협상 가능성을 시사했다.
이날 회담은 3시간가량 3대3 형식으로 진행됐으며 회담 후 예정됐던 확대회의는 생략됐다. 기자회견은 질의응답 없이 종료됐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트럼프 "러우 종전, 젤렌스키에 달려…조만간 만남 주선할 것"(상보)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코요테 빽가, 곧 결혼? "혼전 임신 가능" 왜?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트럼프 "러우 종전, 젤렌스키에 달려…조만간 만남 주선할 것"(상보)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단독]반려동물 700만 시대 ‘펫 장례’에 베팅…프랙시스, 21그램 품는다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구독하면 200만원 주식 선물', 팜이데일리 8월 행사 시작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