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블티 같은 쫀득한 식감 꿀떡 해외서 인기
SNS 타고 국내로 역수입...관련 제품도 출시
※국내 유통업계에는 매일매일 새로운 제품이 쏟아집니다. 문제는 너무 많다는 것이죠. 유행에 민감한 사람이 아니라면 제품의 존재조차 모르고 넘어가는 경우도 많을 겁니다. 그래서 인공지능(AI)의 도움을 받아 보려고 합니다. 무수히 많은 데이터를 관리하는 AI가 요즘 가장 인기인 먹거리를 알려드립니다. 꿀떡 시리얼이 SNS 등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사진 인스타그랩 캡처]
AI에디터는 요즘 SNS 등에서 인기인 먹거리로 '꿀떡 시리얼'을 꼽았습니다. '꿀떡 시리얼'은 한국 전통 떡인 꿀떡을 우유에 말아 먹는 간단한 레시피입니다. 해외 SNS에서 난리입니다. 유튜브와 틱톡에서 먼저 유행한 이후 국내로 되돌아온 '역수입 트렌드'이기도 합니다.
기업들도 이 같은 흐름에 적극 동참해 왔습니다. GS리테일의 편의점 GS25는 꿀떡과 우유를 함께 구성한 제품을 출시했습니다. BGF리테일의 편의점 CU는 '시리얼 스타일 꿀떡볼'을 선보여 트렌드 대응에 나섰습니다. 편의점은 SNS 등에서 인기인 제품을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는 유통 채널 중 하나입니다.
해외에서 꿀떡 시리얼이 인기를 끈 이유는 명확합니다. 쫀득한 식감 때문이죠. 해외 인플루언서들은 "버플티처럼 쫀득하다"고 평가했습니다. 단순하면서 트렌디한 점도 인기 요인 중 하나로 꼽힙니다. 우유에 꿀떡을 넣기만 해도 색다른 시각과 질감의 조합이 탄생하는 것이죠. 영상 콘텐츠 제작 시에도 시각적 재미가 있다는 분석입니다. 별도의 설명 없이도 직관적인 맛 경험을 전달합니다.
기업들은 꿀떡 시리얼로 재미를 보고 있습니다. 자연별곡은 딸기우유 꿀떡 시리얼로 매출이 22% 늘었다고 밝혔습니다. 앞서 언급한 것처럼 편의점도 관련 제품을 선보여 소비자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국내 소비자들의 반응도 좋습니다. "버블티처럼 쫀득해서 일반 시리얼보다 좋다" "한번 먹어보고 싶다" 등 SNS를 살피면서 기대감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해외에서 유행하던 꿀떡 시리얼 레시피가 SNS를 통해 역수입돼 국내에서 정식 제품으로 탄생, 매출 상승까지 이끄는 현상을 '그라데이션 K' 트렌드라고 부릅니다.
*이 기사는 AI를 활용해 작성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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