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초보 셀러도 간편하게"...에이블리, 판매자 전용 앱 출시
- 주문·문의 관리 등 마켓 운영 필수 기능 모은 전용 앱

판매자 전용 앱은 주문 및 문의 관리 등 마켓 운영에 필요한 주요 기능을 한곳에 모아 제공한다. PC 또는 모바일 웹 접속을 거쳐야 했던 과거와 달리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전용 앱을 통해 실시간으로 손쉽게 마켓 관리가 가능해진 것이다. 소수 인력으로 운영되는 중소형 셀러는 물론 주문 및 고객 규모가 방대한 대형 마켓까지 편의성이 높아질 것으로 에이블리 측은 기대한다.
앱의 특징은 전자상거래(이커머스) 운영 경험이 없는 초보 셀러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직관적인 UI∙UX(사용자 환경∙사용자 경험)다. 사업 운영의 핵심 기능인 주문 조회와 문의 관리는 메인 화면에 배치됐다. 실시간으로 인입되는 고객 문의는 앱 내 채팅 기능을 통해 바로 답변할 수 있어 응대 및 관리가 한층 편리해질 것으로 보인다.
실시간 앱 푸시(Push) 기능도 제공된다. 셀러는 신규 주문과 반품 및 교환 문의 등 변동 사항을 즉시 확인하고 빠르게 처리해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
올해 6월 시범 운영을 시작한 ‘뷰티샵 예약’(네일, 속눈썹 등 오프라인 뷰티샵 예약 서비스) 입점 판매자를 위한 예약 관리 기능도 마련됐다. 이는 매장 운영 시간 및 가격 설정, 예약 조회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한다.
에이블리 관계자는 “앞으로도 셀러 편의성 향상을 위한 방안을 다각도로 고민하며 판매자 전용 앱을 꾸준히 고도화해 나갈 계획”이라며 “많은 판매자가 에이블리의 기술력을 통해 마켓 운영 과정에서 겪는 고충을 해소하고 매출 성장까지 이룰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빌 게이츠 출자’ 라이트재단, K바이오와 국제보건협력 논의…“한국과 파트너십 중요”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이데일리
팜이데일리
이데일리
에일리♥최시훈, 신혼 달콤함 가득 담은 LA 투샷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50년 원전 로열티’ 논란 확산…與 “원전 청문회 추진”(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엑시트 언감생심, 유동성 걱정"…STX 고민 깊은 APC머큐리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시총 1조원 메지온, 폰탄치료제 기대감이 지속되는 까닭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