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K패션 중국으로"...무신사, 안타 스포츠와 합작법인 설립
- 무신사 합작법인 지분 60% 최대주주 지위
무신사 스탠다드·스토어 온오프 사업 주도

무신사는 안타 스포츠와 중국 현지에 합작법인 ‘무신사 차이나’(MUSINSA China)를 설립하고 공동 투자를 단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거래는 현지 규제 당국의 승인 절차를 거쳐 오는 9월 말까지 완료될 예정이다.
무신사는 합작법인 지분 60%를 보유하며 최대주주 지위를 갖고 안타 스포츠가 나머지 40% 지분을 보유한다. 무신사 차이나는 중국 시장 내에서 무신사 스탠다드와 무신사 스토어의 온·오프라인 사업을 주도할 예정이다. 안타 스포츠는 합작법인 이사회를 통해 전략적·재무적 관리 역할도 수행한다.
이번 파트너십은 중국 시장에서 영향력을 확대하고자 하는 무신사와 안타 스포츠의 니즈가 맞아 떨어져 추진된 것이다. 무신사는 입점 브랜드 1만여 개를 보유한 국내 최대 패션 플랫폼이다. 한국 디자이너 패션 브랜드의 중국 현지 진출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안타 스포츠는 중국에서 ‘멀티 브랜드’(multi-brand) 전략을 성공적으로 실행 중인 현지 최대 규모의 스포츠웨어그룹이다. 스포츠웨어·애슬레저·라이프스타일 스포츠웨어 등 다양한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전개하며 쌓은 전문성을 바탕으로 프리미엄과 대중 시장을 폭넓게 아우르는 것이 강점이다.
우융화 안타 스포츠 대표는 “무신사와의 이번 전략적 투자 파트너십은 안타 스포츠의 ‘싱글 포커스·멀티 브랜드·글로벌화’ 전략을 진전시키는 또 하나의 이정표가 될 것”이라며 “스포츠웨어 산업에서 안타 스포츠가 보여온 브랜드와 리테일 결합 역량, 전체 스포츠웨어 산업에 걸친 밸류체인 전문성을 바탕으로 무신사 차이나가 무신사 스토어와 무신사 스탠다드를 중국 시장에서 성공적으로 선보이고 스타일에 민감한 젊은 세대를 위해 차별화된 상품을 제공할 수 있도록 전폭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준모 무신사 대표는 “이번 협력을 통해 무신사의 패션 산업 경험과 안타 스포츠의 강력한 브랜드 관리 역량이 결합돼 중국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유통채널과 브랜드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활력 넘치는 중국 시장에서 젊은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더욱 많은 관심을 이끌어낼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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