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특허 기반 GAP 납품…글로벌 공급망 확대 계획

커버써먼은 공기·열·빛 등 자연 요소를 활용한 스마트 섬유소재 기술을 기반으로 의류 및 라이프스타일 웨어를 개발 중인 패션테크 기업이다. 현재까지 국내외 특허 32건과 디자인·상표권(IP) 203건을 출원 및 등록하며 기술 중심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이번에 등록된 ‘에어 키트’ 기술은 의류 내부에 공기를 주입해 충전재로 활용하는 방식이다. 무게는 줄이면서 보온성을 높이는 것이 특징이다. 동물성 소재 대체로 친환경성도 실현했다.
커버써먼은 ‘공기 충전식 목 지지 구조’에 대한 디자인권 등록도 완료했다. 의류 목 부분에 공기를 주입해 착용 시 안정적인 지지력과 입체적인 형태를 구현함으로써 독창적인 기능성과 디자인 경쟁력을 동시에 확보했다.
이번 미국 특허 등록은 글로벌 SPA 브랜드 ‘GAP’ 납품으로 이어지며 상업적 성과로도 연결됐다. 이를 통해 커버써먼은 다양한 해외 패션 브랜드와의 파트너십을 확대하고 북미 시장을 비롯해 글로벌 공급망을 본격적으로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이재호 커버써먼 대표는 “이번 성과는 8년 간 축적한 커버써먼의 연구개발 역량이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은 유의미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라이프스타일 전반에 적용할 수 있는 혁신적인 섬유 기술을 선보여 전 세계 소비자들이 지속 가능하고 차별화된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커버써먼은 이달 28일까지 미국 포틀랜드에서 열리는 글로벌 소재 전문 전시회 ‘The Material Show’에 참가해 스마트 섬유 기술과 친환경 소재를 선보이며 해외 시장 교류 확장에 집중한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이창용 "내년 상반기까지 완화기조…금리로 집값 못 잡아"(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일간스포츠
이데일리
한날 같은 마운드에 오른 한일 스포츠 슈퍼스타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엔비디아, '역대급 실적'에도 하락하는 이유[오늘M7]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단독]본부 키우고 CFO 충원…구다이글로벌, 재경 인력 확충 속도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주가 300% 오른 토모큐브, 세계 최고 기술력+수직 계열화로 상승여력 막대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