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세라젬, 헬스케어 기반 시니어 사업 육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이지스자산운용·KPMG 삼정회계법인·세라디이씨 협력

세라젬은 서울 강남구 역삼동 센터필드 서울타운에서 이지스자산운용·KPMG 삼정회계법인·세라디이씨와 헬스케어 기반 시니어 산업 육성을 위한 4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세라젬이 직접 투자자로 참여하는 가운데 헬스케어·부동산·금융 등 각 분야 전문 기업을 결집하고 헬스케어 기반 시니어 사업 육성을 위한 종합적인 협력 모델을 구축하는 것이 핵심이다.
협약에 따라 ▲부동산 확보 및 수익 자산 운용(이지스자산운용) ▲실행 전략 수립 및 투자자 유치(삼정KPMG) ▲복합단지 개발 및 시공 연계(세라디이씨) 등을 각각 담당한다. 세라젬은 프로젝트의 주체로 사업 전반을 이끌며 종합적 협력 구조를 기반으로 웰스타운 조성에 속도를 내겠다는 방침이다.
세라젬 관계자는 “세라젬은 웰스타운을 통해 고령화 시대에 건강한 생활을 위한 주거·헬스케어 모델을 제시하고자 한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세라젬의 헬스케어 기술을 비롯한 각 분야의 전문 기업과 함께 차별화된 시니어 주거 단지를 구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초고령화 사회의 진입을 앞두고 있는 국내 시니어 시장에서 은퇴세대의 건강·주거·자산 관리 수요가 점진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세라젬이 구축하고자 하는 웰스타운은 이러한 흐름에 대응해 단순한 주거 공간을 넘어 의료기기 기반의 건강관리와 문화·여가까지 통합한 시니어 맞춤형 복합단지를 지향한다. 세라젬은 향후 국내뿐 아니라 동아시아 및 북미 등 고령화가 빠르게 진행되는 해외 시장에도 확산 가능한 모델로 발전시키겠다는 계획이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권성동 “불체포특권 포기할 것…민주당과는 달라”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20년 만 다시 열린 길? 유승준, 비자 소송 3연승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상상도 못한 일 벌어졌다"…개미 놀래킨 '모나미' 해프닝[주톡피아]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단독]본부 키우고 CFO 충원…구다이글로벌, 재경 인력 확충 속도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주가 300% 오른 토모큐브, 세계 최고 기술력+수직 계열화로 상승여력 막대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