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
KB국민은행, 청년 특화 ‘금융 타임머신’ 서비스 공개

‘금융 타임머신’은 만 20세부터 39세 이하 청년을 대상으로, 독립·취업·결혼 등 주요 생애 이벤트에 따라 5년 뒤 예상 자산 규모를 보여주는 서비스다. 이를 통해 청년 고객은 자신의 미래 금융 모습을 미리 체험하며 합리적인 자산 관리 계획과 금융 습관을 설계할 수 있다.
특히 5년 뒤 예상 자산은 마이데이터를 통해 수집된 금융 자산과 약 340만명 규모의 서울 청년 금융 데이터를 활용해 산출된다. ▲성별 ▲연령 ▲직업군 ▲가구 형태 ▲자산 보유 여부 등 7000여개 그룹으로 세분화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제공되며, 이를 통해 보다 현실성 있는 미래 자산 예측을 할 수 있다.
아울러 ‘금융 타임머신’은 고객의 현재 자산 상태와 목표에 맞춰 적합한 금융상품을 추천해준다. 단순 예측을 넘어 실제 실행 가능한 솔루션까지 제시함으로써 청년들이 미래를 준비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했다.
‘금융 타임머신’ 서비스는 KB스타뱅킹 내 ‘자산관리’ 카테고리에서 이용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금융 타임머신은 독립이나 취업, 결혼 등 인생의 중요한 결정을 앞둔 청년 고객들이 편리하게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기획한 서비스”라며 “앞으로도 청년층을 위한 자산관리 서비스를 꾸준히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李대통령 “검찰개혁, 보여주기식 안 돼…내가 주재할 수도”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팜이데일리
"걸리면 혼난다" 수지 '루머'에 대표 발끈..왜?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SM 시세조종 의혹' 카카오 김범수…檢, 징역 15년 구형(상보)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올해 벌써 6번째…사모펀드 ‘릴레이 세무조사’ 다음 타자는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단독]퀀타매트릭스, 국내 최초 美정부 200억 지원과제 뚫었다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