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일반
명륜진사갈비, 헌혈 증진 위해 외식상품권 증정 프로모션 진행

지난 9일 숯불돼지갈비 프랜차이즈 명륜진사갈비 경기 지역 가맹점주들이 수원시 영통구 소재 대한적십자사 경기혈액원을 방문하여 기부금 5,000,000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는 생명 나눔 헌혈 증진에 기여하고자 기획된 명륜진사갈비 전국 헌혈 프로모션 ‘헌혈하고 갈비먹자’의 일환이다. 프로모션 진행 지역 혈액원에 기부금을 전달하고 행사 기간동안 헌혈에 참여한 인원 대상으로 명륜진사갈비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5천 원 외식상품권을 증정한다.
해당 상품권은 지난 9월 1일부터 소진 시까지 헌혈의집 안양·평촌·산본센터 헌혈자 대상으로 제공된다. 명륜진사갈비 의왕 오전점, 의왕 의왕역점, 안양 인덕원점, 안양 비산점, 안양 범계점, 안양 관악역점, 군포 송정점, 군포 산본점, 군포 당동점까지 9개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다.
이에 가맹본사 ㈜명륜당은 점주들의 자발적인 참여에 감사하는 마음을 전하고자 혈액원에 기부하는 금액 전액과 매장 홍보물들을 무상으로 제공하는 등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경기혈액원 김성배 원장은 “혈액 부족 사태가 심화되는 상황 속 뜻깊은 기부에 감사하다”며 “기부금이 헌혈 활성화와 안정적인 혈액 수급 기반 마련에 기여할 수 있도록 책임 있게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명륜진사갈비 관계자는 “생명을 살리는 헌혈 증진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 위해 해당 프로모션을 기획했다”라며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지역사회∙가맹점과 연대해 필요한 곳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헌혈 프로모션은 경기지역을 시작으로 청주, 부산 등 지역별 명륜진사갈비 가맹점과 대한적십자사 혈액원의 협업을 통해 전국적으로 확대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명륜진사갈비는 2024년 3월 대한적십자사와 사회공헌 협약식을 맺고 희귀병 환아를 위한 후원금 전달 및 임직원 단체 헌혈 행사를 진행한 바 있다. 그에 따라 지난 6월 대한적십자사로부터 ‘2025년 헌혈자의 날’ 기념식에서 혈액 사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표창을 받는 등 헌혈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지원 및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혁신 기대했는데…퇴직연금 로보어드바이저 '개점휴업'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이데일리
팜이데일리
韓 야구 명예의 전당 16일 착공식, 개장은 언제?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대주주 10억 고집 안해"…李 말 한마디에 또 천장 뚫었다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혁신 기대했는데…퇴직연금 로보어드바이저 '개점휴업'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연내 빅딜 기대감’ 큐라클·지투지바이오 급등[바이오맥짚기]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