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일반
필리핀 이어 말레이시아로…HD현대重, 동남아 함정 시장 공략

HD현대중공업은 최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해양역량·협력 포럼’(Maritime Capability & Collaboration Forum)을 열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주말레이시아 한국대사관이 주최한 ‘제3차 한-말레이시아 방산협력 세미나’와 연계해 진행됐다.
행사에는 천정수 HD현대중공업 특수선사업부 전무를 비롯해 말레이시아 해군(RMN), 국방부 관계자, 현지 산업계 인사 등이 참석했다.
HD현대중공업은 말레이시아 해군의 ‘15-to-5 전력구조 개편 계획’을 지원하기 위한 비전을 제시하고, 향후 전략사업 참여 의지를 강조했다. 이와 함께 연안임무함(LMS) Batch-III, 다목적지원함(MRSS), 다목적지휘플랫폼(MPCP) 등 주요 함정 포트폴리오를 소개하며 설계 사례와 운용 경험을 공유했다.
또 페루와 필리핀과의 협력 사례를 제시하며 글로벌 조선 기술력과 현지 참여 모델을 결합한 사업 방식을 설명했다. 아울러 기술 이전, 산업 협력, 교육 훈련 등을 통해 말레이시아 방산 산업 성장에 기여하겠다는 계획도 밝혔다.
말레이시아 해군은 앞으로 5년간 연안임무함 Batch-III와 다목적지원함 도입을 추진 중이며, 전력구조 개편에 따라 추가 발주 가능성도 나온다.
HD현대중공업은 현재 HD현대미포와 합병을 진행 중으로, 특수선 사업 역량을 강화해 동남아시아 함정 건조 수요에 보다 적극적으로 대응할 방침이다.
천정수 HD현대중공업 전무는 “말레이시아 해군과 국방부에 당사의 첨단 해군 솔루션을 소개하게 돼 뜻깊다”며 “검증된 설계와 성능, 그리고 현지 협력을 결합한 장기 파트너십으로 말레이시아 해군 현대화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이대목동·서울병원 전산 복구…"원인 파악 중"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팜이데일리
이데일리
일간스포츠
이주승, 100억원 자산가 소문에 입 열었다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이대목동·서울병원 전산 복구…"원인 파악 중"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금융사 매물 많은데…롯데카드 사태로 사모펀드 인수 '움찔'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용호상박 K바이오] 엘앤씨바이오·한스바이오메드, 스킨부스터 대격돌 예고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