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일반
피스 네트워크, 기관 전용 시장 데이터 구독 서비스 ‘Pyth Pro’ 출시 계획 발표

블록체인 기반 글로벌 가격 레이어 Pyth Network(피스 네트워크)가 기관 전용 시장 데이터 구독 서비스 ‘Pyth Pro(피스 프로)’를 선보일 계획을 공식 발표했다. 이를 통해 연간 약 500억 달러(약 66조 원) 규모에 달하는 글로벌 시장 데이터 산업에 본격적으로 진입할 방침이다. 이번 서비스는 지난 9월 공개된 차세대 로드맵에서 예고된 엔터프라이즈 구독 모델의 첫 성과로 주목받고 있다.
점프 트레이딩 그룹(Jump Trading Group)을 비롯한 주요 기관들이 Pyth Pro(피스 프로) 사전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해 네트워크의 기관급 데이터에 대한 직접적인 수요가 존재함을 보여주고 있다.
2021년 설립된 Pyth Network(피스 네트워크)는 이미 세계 최대 규모의 퍼스트파티 금융 데이터 네트워크로 성장했다. 전 세계 주요 금융기관에서 직접 수집한 온체인 데이터를 제공하며 현재 120개 이상의 글로벌 트레이딩사, 거래소, 마켓 메이커가 독점 데이터를 공급하고 있다. 이를 통해 암호화폐, 주식, 외환, 원자재 등 2,000개 이상의 가격 피드를 운영 중이며, 100개 이상의 블록체인에 배포된다. 지금까지 누적 1.6조 달러 이상의 거래량을 지원한 것으로 알려졌다.
Pyth Pro(피스 프로)는 거래소, 은행, 트레이딩사 등 실물 시장 가격을 직접 형성하는 기관에서 나온 데이터를 단일 네트워크로 통합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단일 API와 라이선스로 글로벌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다. 또 여러 계약이나 지역별 요금제를 따로 맺을 필요가 없다.
또한 구독 수준에 따른 계층형 요금제를 도입해 비용 투명성을 높이고 새로운 자산이나 지역을 추가할 때 발생하는 추가 비용을 최소화한다. REST(레스트), WebSocket API (웹소켓 API) 등 표준 데이터 형식을 지원해 빠른 적용과 손쉬운 통합도 가능하다.
새로운 데이터 제공자의 합류가 네트워크 생태계를 지속적으로 확장하는 자가 강화 구조도 눈길을 끈다. 구독 수익은 Pyth DAO(피스 다오)로 전달되어 데이터 제공자에게 인센티브로 분배된다. 이는 네트워크의 품질과 범위를 더욱 강화하는 선순환 구조를 형성한다.
마이크 캐힐(Mike Cahill) Douro Labs CEO는 “Pyth Pro(피스 프로)는 기관들이 시장 데이터를 보다 정확하고 효율적으로 활용하도록 돕기 위해 설계됐다. 가격 형성의 원천에서 직접 데이터를 제공하기 때문에 단일 인터페이스만으로 글로벌 시장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임신중 타이레놀, 자폐 연관 없어”…WHO, 트럼프에 반박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팜이데일리
이주승, 100억원 자산가 소문에 입 열었다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이대목동·서울병원 전산 복구…"원인 파악 중"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금융사 매물 많은데…롯데카드 사태로 사모펀드 인수 '움찔'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용호상박 K바이오] 엘앤씨바이오·한스바이오메드, 스킨부스터 대격돌 예고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