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풀무원푸드앤컬처, 식물성 외식 브랜드 ‘플랜튜드’ 가을 신메뉴 3종 출시

플랜튜드는 풀무원의 ‘바른먹거리’ 가치를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식생활과 삶의 태도를 제안하는 식물성 외식 브랜드다. 계절과 자연의 리듬에 맞춘 다채로운 식물성 메뉴를 통해 맛있고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며 지속가능한 식문화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이번 가을 신메뉴는 ‘Autumn Home Party’를 콘셉트로 미국 가정식 스타일의 풍성한 식탁을 식물성 메뉴로 풀어냈다.
대표 메뉴는 ▲시그니처 스페셜 라자냐 ▲케이준 베지 잠발라야 ▲빅브레드 트러플 양송이 스프 등 총 3종이다. 식물성 재료로도 충분히 풍성한 맛과 식감을 구현해 홈파티에 초대된 듯 따뜻한 가을 분위기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대표 메뉴인 ‘시그니처 스페셜 라자냐’(2만2000원)는 플랜튜드만의 수제 라자냐 소스에 ▲라자냐면 ▲렌틸콩 크림 ▲시금치를 겹겹이 쌓아 올렸다.
‘케이준 베지 잠발라야’(1만8500원)는 미국 남부의 대표 쌀 요리인 잠발라야를 식물성으로 재해석한 메뉴다. 매콤하고 산뜻한 케이준 토마토소스에 ▲콩으로 만든 햄 ▲양파 ▲버섯 ▲브로콜리 ▲토마토 등을 더했다.
‘빅브레드 트러플 양송이 스프’(1만2000원)는 양송이와 양파만으로 깊은 풍미를 낸 스프에 큼직한 갈릭 브레드를 곁들여 서늘한 가을 날씨에 어울리는 따뜻한 가정식을 구현했다.
신메뉴는 오는 24일 플랜튜드 용산점, 26일 코엑스점, 30일 고덕점 등에서 순차적으로 출시된다.
지난해 큰 사랑을 받았던 ‘참깨 탄탄멘&교자만두’(1만6000원)도 재출시된다. 고소한 참깨 육수에 큐슈풍 생라멘을 더하고 두반장 소스로 볶아낸 식물성 런천미트를 올렸다. 교자만두를 곁들여 든든하게 즐길 수 있다.
플랜튜드는 가을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Thanks Gift’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플랜튜드 3개점(▲코엑스 ▲용산 ▲고덕)에서 ‘시그니처 스페셜 라자냐’ 또는 ‘케이준 베지 잠발라야’를 주문하면 100% 천연 식물 수세미를 준다.
고덕점에서는 로스팅 공법으로 풍미를 더한 식물성 라면 ‘풀무원지구식단 로스팅 정면’을 추가 증정한다. 프로모션은 매장별 준비 수량 소진 시까지 약 한 달간 한정 운영된다.
이동훈 풀무원푸드앤컬처 대표는 “플랜튜드는 식물성 재료를 활용해 누구나 맛있고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일상의 식탁을 제안하는 브랜드”라며 “앞으로도 건강한 한 끼가 나와 지구 모두를 위한 실천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속 가능한 외식 문화를 선도해 가겠다”고 말했다.
풀무원푸드앤컬처는 지난 2022년 서울 코엑스점을 시작으로 지난 2023년 용산점, 올해 고덕점까지 플랜튜드 3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지난달 말 기준 누적 방문객은 약 41만7000명, 누적 메뉴 판매량은 약 59만9000개를 기록했다.
풀무원푸드앤컬처는 1995년 위탁급식 사업을 시작으로 ▲컨세션 ▲고속도로 휴게소 ▲외식 브랜드 등으로 사업을 확장하며 ‘바른먹거리로 사람과 지구의 건강한 내일을 만든다’는 미션 아래 지속가능한 식생활과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실천하는 종합 푸드서비스 기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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