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마트24, 새 PL ‘옐로우’ 론칭…믹솔로지 음료 ‘프루티’ 3종 출시

이마트24는 “고물가가 장기화하는 상황에서 PL 상품에 대한 고객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며 “단순히 가격보다는 차별화된 상품으로 경쟁력을 강화해야 한다고 판단해 ▲가격 ▲트렌드 ▲건강 등을 모두 아우를 수 있는 새로운 PL 브랜드를 론칭했다”고 설명했다.
이마트24의 새로운 PL ‘옐로우’는 ‘품질은 ye! 가격은 low’라는 의미로, 시그니처 색상인 노란색을 뜻하기도 한다.
옐로우는 ▲가격은 확실히 낮추고 품질은 모두 갖춘 ‘가성비 상품’(Amazing Price) ▲재료에서 공법까지 그동안 경험하지 못한 ‘새로운 상품’(New Trend)’ ▲합리적인 가격은 기본, 고객의 건강까지 생각한 ‘건강한 상품’(Healthy) 등 3가지 콘셉트에 맞춰 상품 라인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3가지 콘셉트에 맞춰 ▲가성비 상품은 ‘오렌지’ ▲트렌디한 상품은 ‘네이비’ ▲건강 상품은 ‘그린’으로 패키지 라벨 폰트 색상을 다르게 해 고객이 상품에 대한 정보를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새 PL 브랜드를 론칭하며 이마트24는 기존 PL 상품을 모두 옐로우로 바꾸고, 새 브랜드에 맞는 신상품을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각 콘셉트에 맞는 가치를 담은 옐로우 PL 상품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다양한 고객층의 만족감을 높여 이마트24를 찾도록 하겠다는 전략이다.
기존 ▲아임이 과자 ▲제지류 ▲간편식품 ▲유제품 등 10종 상품을 옐로우 브랜드로 개선하고, 신상품 3종까지 총 13종의 옐로우 상품을 다음 달 1일 선보인다.
이마트24 옐로우의 첫 신상품은 신개념 믹솔로지 음료 ‘프루티’ 3종(▲유자&민트 ▲리치&캐모마일 ▲매실&그린티)이다. 건강과 즐거움을 동시에 추구하는 헬시 플레저 트렌드에 맞춰 기획된 것으로, 유명 카페에서 꾸준한 인기를 얻는 과즙티 레시피에서 영감을 얻어 만들었다.
과일과 허브티를 블렌딩한 음료는 모두 제로 칼로리다. ▲비타민B3 ▲아연 ▲테아닌 등 기능성 원료를 담아 건강한 음료를 찾는 고객을 겨냥했다.
음료 용량은 500ml, 가격은 각 2300원이다. 프루티 3종 출시를 기념해 10월 한 달 간 1+1 행사도 실시한다.
이마트24는 앞으로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로 칼로리, 기능성 성분을 담아 일상에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음료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방침이다. 기존 아임이 스낵, 음료, 일상용품 등의 상품도 순차적으로 개선할 계획이다.
김지웅 이마트24 MD전략팀장은 “PL 상품은 고객이 편의점 브랜드를 선택하는 중요한 기준이 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상품 개발 역량을 총동원해 동 업계 대비 차별화된 PL 상품을 개발해 가맹점 매출 증대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美정부 결국 셧다운?…트럼프·여야 지도부, 합의 도출 실패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올데프 영서, '얼빡샷'에도 압도적 비주얼 美쳤다!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단독] 화재 취약한 대전 센터, 이전 필요성 알고도 방치...화 키운 정부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IMM인베 '뷰티 대어 기대주' 비나우에 추가 투자…3대주주로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뉴코’ 성공 사례에 나이벡 부각…ECM 스킨부스터株, 규제 쇼크[바이오 맥짚기]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