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달 놀유니버스와 강원특별자치도가 체결한 업무협약의 후속 조치다. 강원 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로 확대와 지역 관광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협력관에는 강원특별자치도경제진흥원의 ‘소상공인 온라인 플랫폼 활용 마케팅 사업’에 선정된 숙박업체가 참여한다.
상생 협력관은 숙박업체 소개뿐 아니라 강원도의 대표 명소와 먹거리도 함께 담아 여행객에게 풍성한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춘천 김유정문학촌 ▲홍천 은행나무숲 ▲동해 논골담길 ▲삼척 죽서루 등 가을 명소와 ▲원주 복숭아불고기 ▲태백 물닭갈비 ▲평창 송어회 ▲삼척 곰치국 등 강원에서만 맛볼 수 있는 별미를 선보인다.
놀유니버스와 강원특별자치도는 상생 협력관 운영 기간 선정 업체의 숙박 상품이 온라인에서 더욱 활발히 판매될 수 있도록 업체당 100만원 상당의 ‘NOL’ 광고 상품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지역 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로 확대와 상생 기반 마련에 힘쓴다는 계획이다.
놀유니버스 관계자는 “상생 협력관은 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로 확대를 돕는 동시에 여행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장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강원특별자치도와 협력을 강화해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지속가능한 관광 활성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단독]100억 적자에 수천만원 ‘성과급 잔치’ 벌인 지역 농·축협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이데일리
갈 길 바쁜 NC, LG전 선발 카드 왜 김태경 꺼냈나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미국, 1일 0시 1분부터 셧다운 돌입…트럼프 “대규모 해고 불가피”(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저축銀 이어 캐피탈에도 부동산PF ‘20%룰’ 적용하나…금융권 '긴장'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인체조직 미용·성형시술 활용 규제 검토...반사이익 유력한 기업은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