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현대차, 日 모빌리티쇼 참가…수소전기차 ‘넥쏘’ 출격
- 디 올 뉴 넥쏘 일본 시장 최초 공개
다양한 체험 콘텐츠로 전시관 꾸며
현대차는 도쿄 빅사이트에서 개막한 ‘재팬 모빌리티쇼 2025’(Japan Mobility Show 2025)에 처음 참가해, 디 올 뉴 넥쏘를 일본 시장에 최초 공개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4월 첫 공개된 디 올 뉴 넥쏘는 현대차의 수소 비전을 구현한 수소전기차로, 내년 상반기 일본 시장 출시가 예정돼 있다.
현대차는 이번 전시를 통해 수소 기술에서 확보한 경쟁력을 본격적으로 알리고,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 속도를 높일 계획이다.
또한 현대차는 현장에서 인스터로이드 콘셉트를 전시해, 인스터(국내명 캐스퍼 일렉트릭)의 상품성과 더불어 창의적 디자인 역량을 부각한다는 전략을 함께 제시했다.
꾸준하고 담대한 도전
현대차는 이날 보도발표회에서 ‘꾸준하고 담대한 도전으로 나아가는 미래’를 주제로 수소 기술 개발 역사와 성과를 소개했다. 머큐리 프로젝트와 HTWO 브랜드를 통해 이어온 도전이 디 올 뉴 넥쏘라는 결과로 이어졌다는 설명이다.
디 올 뉴 넥쏘는 ‘아트 오브 스틸’(Art of Steel) 디자인 언어를 적용해 견고함과 강인한 이미지를 구현했다. 최고출력 150kW 모터를 탑재해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7.8초 만에 도달하며, 국내 기준 1회 충전에 최대 720km(18인치 타이어 기준)를 달릴 수 있다. 충전 시간은 5분 내외다.
지능형 능동 안전 기술로는 ▲전방 충돌방지 보조 2(FCA 2) ▲고속도로 주행보조 2(HDA 2) 등을 적용했다. 여기에 ▲실내·외 V2L 기능 ▲100W C타입 포트 ▲뱅앤올룹슨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등 편의 사양도 두루 갖췄다.
체험형 전시로 구성
현대차 전시관은 수소·EV·인스터로이드 세 가지 테마를 중심으로 구성됐다.
수소 존(Hydrogen Journey Zone)에서는 연료전지 스택을 비롯한 핵심 기술과 디 올 뉴 넥쏘의 특장점을 소개하며, 현대차 수소 브랜드 HTWO의 비전을 함께 전달한다.
EV 존(EV Life Zone)은 E-GMP 기반 기술과 아이오닉 5의 글로벌 수상 실적을 소개한다. 일본의 EV 충전 인프라 기업 e-모빌리티 파워(e-Mobility Power)의 차세대 차데모 1000V 급속 충전 기술도 함께 전시됐으며, 일본 현지 EV 오너가 도슨트로 참여해 실사용 경험을 공유하는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인스터로이드 존(EV Imagination Zone)에는 콘셉트카 인스터로이드와 인스터 크로스가 함께 전시됐다. 인스터로이드는 게임 요소를 가미한 독창적 디자인과 윙 스포일러, 확장형 차체 등으로 역동성을 강조한 모델이다. 방문객들은 인스터로이드 게임 콘텐츠를 체험하며 콘셉트와 양산 모델을 동시에 확인할 수 있다.
정유석 현대차 부사장은 “현대차는 글로벌 톱 3 브랜드로서 완성도 높은 품질과 고객 중심의 상품 라인업을 일본 시장에 선보일 것이며 내년 상반기에는 수소전기차 디 올 뉴 넥쏘를 출시해 전동화 흐름에 적극 동참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현대 모터 클럽 재팬과 같은 고객 커뮤니티 활동을 통해 지속적으로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한일 오너 간 교류 확대를 통해 진정성 있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도로 위의 크리에이터, ‘배달배’가 만든 K-배달 서사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09/25/isp20250925000152.400.0.jpg)
![비혼시대 역행하는 ‘종지부부’... 귀여운 움이, 유쾌한 입담은 ‘덤’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0/02/isp20251002000123.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신테카바이오, APEC 공식 행사서 ‘초격차 협력 비즈니스 모델’ 발표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이데일리
팜이데일리
이데일리
올데이 프로젝트 영서, 윙크 한 방에 ‘비주얼 심쿵’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李대통령 '트럼프 피스메이커론' 강조…"페이스메이커에 충실"(상보)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3000억 몸값' 비극일까…매각 맞물린 런베뮤 과로사 논란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동구바이오제약, 바이오벤처 투자 '마이더스의 손' 등극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