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위15구역 수주시 도시정비 10조원 넘길 전망
[이코노미스트 이승훈 기자] 현대건설은 부산 사직5구역 재개발 사업을 수주하며 올해 도시정비사업 수주액 9조원을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부산 사직5구역 재개발정비사업조합은 지난 8일 열린 시공사 선정 총회에서 현대건설의 단독 입찰에 대한 찬반 투표를 진행해 현대건설을 시공사로 선정했다.
사직5구역 재개발은 부산광역시 동래구 사직동 148-1번지 일대에 지하 3층∼지상 38층, 4개 동, 787가구 규모의 공동주택과 부대 복리시설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공사 기간은 착공 후 40개월이며 공사비는 3567억원 규모다.
단지는 부산지하철 1·4호선 동래역, 3·4호선 미남역, 1호선·동해선 교대역 등이 교차하는 교통 중심지에 위치해 있다. 롯데백화점·롯데마트 등 대형 편의시설과 사직시장·동래시장 등도 가깝다. 미남초·거학초·내성중·여명중·부산중앙여고·부산교대 등의 교육 인프라도 밀집해있다.
현대건설은 단지명을 ‘힐스테이트 사직더프리즘’으로 제안했다. 힐스테이트 브랜드에 빛과 다양성의 집합을 의미하는 ‘프리즘’을 더해, 사직동의 중심 입지에서 누구나 살고 싶어하는 집, 더 좋은 집을 만들겠다는 의지를 담았다는 게 현대건설의 설명이다.
현대건설은 세계적 건축명가 유엔스튜디오(UNStudio)와 협업해 부산의 자연환경과 도시 이미지를 유기적으로 결합한 랜드마크 디자인을 선보였다.
단지에는 숲 광장과 천 광장을 비롯한 사계절 테마정원과 약 1㎞의 순환형 산책로가 조성된다. 단풍나무 숲, 수공간, 봄꽃정원 등 계절별 테마를 담은 조경 계획을 통해 공원형 단지를 구현한다.
최상층에는 백양산과 금정산, 부산 도심 전경을 조망할 수 있는 스카이 커뮤니티가 들어선다. 커뮤니티에는 게스트하우스, 다이닝, 힐링 필라테스, 파티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세대당 평균 2.3평의 커뮤니티 공간과 1.9대의 주차대수를 확보했으며, 동별 드롭오프존과 2대의 엘리베이터를 설치한다.
현대건설은 부산 연산5구역 재건축을 시작으로 ▲개포주공6·7단지 재건축 ▲구리 수택동 재개발 ▲압구정2구역 재건축 등에 이어 이번 수주까지 더해 도시정비사업 누적 수주액 9조원을 돌파했다.
현대건설은 “연내 서울 성북구 장위15구역 재개발 수주도 유력한 상황”이라며 “수주 시 국내 건설사 최초로 도시정비 수주액 10조원을 넘어서게 된다”고 설명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딱 1분… 숏폼 드라마계 다크호스 ‘야자캠프’를 아시나요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1/09/isp20251109000035.400.0.jpg)
![샤넬부터 친환경 재킷까지...지드래곤의 '화려한' 공항패션 [얼마예요]](https://image.economist.co.kr/data/ecn/image/2025/11/08/ecn20251108000008.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美 셧다운 종료 임박·과세 완화 호재에…코스피, 4070선 회복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팜이데일리
일간스포츠
이데일리
‘홍명보호 대형 악재’ 이동경·백승호 부상 OUT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코스피 불장이라는데 내 주식 왜 이래?…개미들 비명 터졌다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K푸드 붐에도…내수 부진에 소화 안되는 식품기업 매물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차상훈 에이프릴바이오 대표 "추가 기술이전 3건 더 기대"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