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산리오 효과 제대로”…올해 빼빼로 매출 120% 급증
이번 빼빼로데이 캐릭터 기획 상품이 좋은 반응을 얻었다고 세븐일레븐은 설명했다.
세븐일레븐은 올해 ‘귀여움도 혜택도 빼로빼로’라는 슬로건으로 ▲헬로키티 손잡이텀블러 ▲헬로키티 핸드타올기획세트 등 ‘산리오캐릭터즈’ 기획 상품 10종과 테디베어 기획 상품 7종을 선보였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산리오캐릭터즈 기획 상품은 출시와 동시에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화제를 모으며 5일 만에 준비 물량 5만개가 완판됐다. 급하게 추가 물량을 공수하기까지 했다고 세븐일레븐은 전했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빼빼로데이 주 소비층으로부터 공감받는 캐릭터를 선정·기획하고 빼빼로와 실용적인 굿즈를 함께 조합해 소비자를 만족시켰다”면서 “따뜻한 겨울 감성의 테디베어 이미지를 적용한 점도 시즌에 부합하며 좋은 반응을 얻었다”고 말했다.
세븐일레븐의 올해 캐릭터 컬래버레이션 기획 상품 매출은 전년 대비 230% 뛰며 전체 신장률을 웃돌았다. 세븐일레븐은 산리오캐릭터즈 굿즈에 대한 고객의 높은 관심과 수요를 확인한 만큼 내년 초 일반상품으로 재기획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소비자의 경제적 부담을 낮추는 빅 프로모션도 소비침체 기조 속에 빼빼로데이 매출 증가에 기여했다.
올해 세븐일레븐은 테디베어 기획상품 2종(▲테디베어 인형 기획세트 ▲테디베어 빼빼로 4입 기획세트)과 산리오캐릭터즈 기획상품을 카카오페이머니로 결제할 경우 30% 할인 혜택을 제공했다.
테디베어 빼빼로 3종은 ▲삼성카드 ▲비씨카드 ▲네이버페이 포인트 또는 머니로 결제 시 2+2 행사를 실시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딱 1분… 숏폼 드라마계 다크호스 ‘야자캠프’를 아시나요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1/09/isp20251109000035.400.0.jpg)
![샤넬부터 친환경 재킷까지...지드래곤의 '화려한' 공항패션 [얼마예요]](https://image.economist.co.kr/data/ecn/image/2025/11/08/ecn20251108000008.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내란특검, 황교안 구속영장 청구…"내란선동 가볍지 않아"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일간스포츠
갈라진 뉴진스? 민지·하니·다니엘 거취 '안갯속'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서울 자가 김 부장, 65세 정년연장에 웃는 이유[전문기자칼럼]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부동산 운용사 '빅3' 인사태풍…이지스·마스턴·코람코, 세대교체 '시동'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파로스아이바이오 "PHI-101, 다수 제약사가 기술도입 검토중"[바이오맥짚기]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