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SPC그룹 허영인 회장 몽골 진출…글로벌 사업 박차
파리바게뜨 중국법인은 지난해 몽골 대표 식품·외식 기업 푸드코프(Foodcorp LLC)와 마스터프랜차이즈(MF) 계약을 체결했다. 푸드코프는 몽골의 대표적인 식품 기업으로 제조·외식·유통을 아우르는 폭넓은 사업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다.
몽골은 한국의 문화와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가 높고, 식품 시장이 매년 두 자릿수 성장률을 보이는 등 잠재력이 큰 시장이다. 파리바게뜨는 연내 울란바토르 시내에 2개 매장을 추가로 열어 몽골 시장에 빠르게 입지를 다져나갈 계획이다.
파리바게뜨 몽골 1호점인 자이산스퀘어점은 울란바토르 남부의 대표 복합 쇼핑몰 자이산스퀘어(Zaisan Square) 1층에 자리 잡았다. 90석 규모로, 프리미엄 베이커리 카페 콘셉트를 적용해 헤링본 무늬 바닥 등 목재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유럽풍 감성을 더했다.
자이산스퀘어점에서는 크루아상, 뺑오쇼콜라와 같은 정통 프랑스 빵은 물론 중국 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마늘바게트, 링도넛 등의 제품을 파리바게뜨만의 기술로 선보인다.
티타임에 곁들일 수 있는 에끌레어, 밀푀유와 같은 유럽식 정통 디저트를 운영하고, 젊은 세대를 공략하기 위해 롤케이크, 카스텔라 등 프리미엄 선물류도 판매한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몽골은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외식·카페 문화가 빠르게 확산하고 있어 성장 가능성이 크다”며 “파리바게뜨의 아시아 시장 확대를 위해 중요한 시장으로, 고급화·현지화·차별화 전략을 통해 몽골에서도 베이커리 문화를 선도해 가겠다”고 말했다.
파리바게뜨는 현재 미국·캐나다·프랑스·영국·중국·싱가포르·말레이시아·인도네시아· 베트남·캄보디아·필리핀·몽골·태국·라오스·브루나이 등 총 15개국(태국·라오스·브루나이는 계약 완료)에 진출해 670여 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지난 2월 말레이시아 조호르에 동남아시아와 할랄 시장 공략을 위한 생산센터를 준공했으며, 지난달에는 미국 텍사스에 2만8000㎡ 규모의 제빵공장 착공을 시작하는 등 글로벌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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