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제는 굿즈다”…무신사, 팬덤 상품 특화 서비스 ‘K-커넥트’ 시작
K-커넥트는 K-팝 아티스트, 인플루언서 등 국내외 영향력 있는 인물과 협업한 패션 의류·잡화부터 ▲굿즈 ▲앨범 ▲공연 ▲전시 관람권 등 K-컬처 상품을 폭넓게 선보이는 전용 카테고리다.
서비스명에는 한국의 트렌디한 문화를 전 세계 팬과 더욱 긴밀하게 ‘연결’(Connect)하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무신사는 지난 2023년 론칭한 한정 발매 서비스 ‘무신사 드롭’을 통해 패션 아이템뿐 아니라 아티스트 굿즈, 티켓 등 희소성 있는 상품을 선보였다. 지난해부터는 ‘무신사 에디션’을 통해 아티스트 및 셀럽과 브랜드 협업 상품을 꾸준히 공개했다.
앞으로 무신사는 K-커넥트를 통해 무신사 드롭과 무신사 에디션에서 선보였던 K-콘텐츠 상품을 더욱 확대하고, 온오프라인 채널을 연계해 큐레이션을 강화할 계획이다.
K-커넥트는 패션 브랜드와 아티스트, 인플루언서가 협업한 컬렉션부터 앨범 발매까지 다양한 카테고리를 아우른다. 무신사에서만 만날 수 있는 굿즈, 포토카드 등 단독 특전이나 오프라인 팝업스토어도 선보일 예정이다.
지난 1일 무신사는 블랙핑크의 캐릭터를 활용한 패션 아이템과 액세서리, 블랙핑크 공식 응원봉 스페셜 에디션 커스텀 키트를 발매했다.
지난 10일까지는 무신사 스토어 홍대·강남, 무신사 스탠다드 명동·한남·서면(부산) 등 5개 매장에서 ‘블랙핑크 팝업 인 서울&부산’(BLACKPINK POP-UP in SEOUL&BUSAN)을 열었다.
지난 11일에는 버추얼 보이그룹 ‘플레이브’(PLAVE)의 두 번째 싱글 앨범 ‘플뿌우’(PLBBUU) 앨범을 무신사 드롭과 무신사 스토어 성수·강남에서 온오프라인 동시 발매했다.
무신사에 따르면 한정판 단독 특전을 제공한 해당 앨범은 발매와 동시에 인기 상품 랭킹 1위에 올랐고, 오프라인 팝업은 오픈런 대기줄이 발생했다.
무신사 관계자는 “콘텐츠 산업 전반에서 트렌디하고 하입(Hype)한 이미지를 강화하기 위해 패션 브랜드와 협업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며 “젊은 고객층이 두터운 무신사는 협업을 전개할 수 있는 최적의 플랫폼으로 주목받고 있다”고 말했다.
무신사는 K-커넥트를 중심으로 아티스트·지식재산권(IP) 기반 비즈니스 협업을 확대해 패션·음악·아티스트 굿즈가 결합된 새로운 K-컬처 트렌드를 이끌어 나갈 방침이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갓 잡은 갈치를 입속에... 현대판 ‘나는 자연인이다’ 준아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1/21/isp20251121000010.400.0.jpg)
![딱 1분… 숏폼 드라마계 다크호스 ‘야자캠프’를 아시나요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1/09/isp20251109000035.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올해 수출 7000억달러 돌파 신기록 쓰지만…내년은 '적신호'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팜이데일리
일간스포츠
팜이데일리
한화 폰세, 득표율 76%로 KBO 최고의 별 '등극'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환율 왜 오르나 했더니" 서학개미, 美주식 43조원 매수 '역대 최고'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GS건설, 유동성 개선됐는데 '적정 이상' 차입금은 부담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빅파마가 찜한 韓 비만약 제형변경 기술에 기대감 증폭[바이오맥짚기]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