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이슈
"인도인 다녀갔다니, 더러워"…매출 90% 급감한 中 찜질방
중국과 인도의 국민 감정이 좋지 않은 가운데, 인도인이 이용한 중국 찜질방에 불똥이 튀었다. 위생 상태를 문제 삼아 매출이 90%나 줄어든 것으로 알려졌다.
25일 SBS 보도에 따르면 중국 하얼빈의 한 찜질방을 현지 외국계 회사에서 근무하는 인도인 남성 셋이 이용 후 중국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추천 후기를 올렸다.
그런데 이 영상 후기가 중국 온라인 상에서 퍼져나가면서 오히려 해당 찜질방 매출이 급감했다.
찜질방은 인도인 손님들이 조용히 몸을 씻고 돌아갔고, 퇴장하면서 수건을 개어놓고 갈 정도로 깔끔하게 이용했다고 해명했다.
또 다른 고객들과 마찬가지로 이들이 돌아간 후 강화된 소독 규정에 따라 목욕탕 물을 갈았고, 탕과 샤워기까지 모두 고온 살균했으며 침구류와 시트 교체, 자외선 소독도 했다고 강조했다.
그럼에도 해당 찜질방의 매출은 90%나 급감한 것으로 알려졌다.
중국과 인도는 카슈미르 북부 지역을 두고 여러 차례 국경 분쟁을 빚어와 국민 감정이 좋지 않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갓 잡은 갈치를 입속에... 현대판 ‘나는 자연인이다’ 준아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1/21/isp20251121000010.400.0.jpg)
![딱 1분… 숏폼 드라마계 다크호스 ‘야자캠프’를 아시나요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1/09/isp20251109000035.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故이순재 빈소 현장…오세훈 시장, 이승기 등 조문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팜이데일리
마켓인
이데일리
FA 김현수 쟁탈전 종료..잠실 아닌 수원 간다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아침 9시, 달러 오픈런 몰린다'…환율 방어전에 증권사 소집 이유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SK가스·케미칼 자회사 소수지분 매각…수천억 ‘잭팟’ 노린다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잘 나가던 美 병리 AI의료 기업 추락 VS 잘 나가는 K바이오...대척점은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