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재발 방지 총력”…G마켓, ‘무단 결제’ 사고 피해 고객 전원 피해 보상
G마켓 관계자는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한 조치”라며 “수사기관과의 협조를 통해 원인 규명 등 철저한 조사도 함께 실시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보상 대상은 피해 고객 전원이다. G마켓은 무단 결제 정황이 확인된 고객 전원에게 보상 방법을 안내하고, 수사기관 신고도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피해 고객에게는 고객 보호를 위해 도의적 차원의 선보상을 진행하면서, 적극적인 신고를 권유해 도용 범죄 근절에 나서겠다는 것이다.
G마켓은 이번 사고를 여러 사이트에서 동일한 계정을 사용하는 관행을 악용한 전형적인 ‘도용범죄’로 추정한다. 외부에서 불법 수집한 개인정보를 활용해 로그인한 뒤 결제하는 수법이다.
추가적인 피해를 막기 위해 선제적인 보안 강화 대응책도 마련했다. G마켓은 최근 한 달 이내 비밀번호를 변경하지 않은 고객 전원을 대상으로 비밀번호 변경 권고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로그인 화면 내 개별 안내 메시지와 고객센터 공지를 통해 비밀번호를 최신 상태로 유지하도록 안내하고, 안전한 비밀번호 생성 방식도 함께 제공한다.
추가 인증 절차도 확대한다. 로그인 시 아이디, 패스워드 외에 2단계 인증을 설정할 수 있도록 권고하는 팝업을 노출한다. 환금성 상품권 등 민감도가 높은 일부 상품군에는 강화된 본인확인 절차가 도입된다.
G마켓 관계자는 “고객의 안전한 쇼핑 환경 보장을 최우선으로 삼고, 도용·피싱 등 2차 피해가 재발하지 않도록 보안 강화에 더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갓 잡은 갈치를 입속에... 현대판 ‘나는 자연인이다’ 준아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1/21/isp20251121000010.400.0.jpg)
![딱 1분… 숏폼 드라마계 다크호스 ‘야자캠프’를 아시나요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1/09/isp20251109000035.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펩트론, 신공장 투자 종료일 2027년 상반기 말로 지연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
최형우, 10년 만의 삼성 컴백 ‘2년 26억원’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쿠팡 과징금 감경 최소화 하나…"모든 가능성 열고 엄정 판단"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무신사 다음은 구다이글로벌”…주관사 벌써부터 물밑 경쟁 [마켓인]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옵티팜, 구제역백신 IND 제출…"첫 해 매출 300억 가능"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