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
전세부터 빌라 주택까지..은행별 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로 최저금리 2%대
- 전세부터 빌라 주택까지..은행별 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로 최저금리 2%대

대부분 사람들은 주택담보대출을 받을 때 주거래은행이나 인근은행의 대출상담을 받지만 전문가들은 최대한 많은 은행들의 상품들과 비교해본 뒤 결정하는 것을 권유한다.
은행창구 직원은 자신이 속해 있는 금융사에서 출시된 금융상품만 권유하기 때문에 최대한 많은 정보를 수집한 뒤 결정해야하며, 홍보성 최저금리에 현혹되지 말고 자신의 상환계획에 맞는 우대금리 항목들과 조합해서 자신에게 실 적용되는 금리를 비교해야 한다고 당부한다.
최근 주택담보대출 금리는 바닥을 찍고 연일 인상되고 있으며 최근에는 2%대 상품들을 찾아보기가 어려워지고 있다. 또한 대출규제가 더 깐깐해질 예정이라 앞으로 대출받기가 까다로워질 전망이다.
이에 주택담보대출을 계획 중이라면 서두르는 것이 유리하다. 일반적으로 대출자들은 자신의 대출을 알리기가 싫어 대출상담을 꺼리는 경향이 있는데 주택담보대출 상담을 받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고 일단 주변에 있는 은행들부터 상담을 받는 것이 좋다.
이에 최근엔 어렵다고 느껴질 수밖에 없는 전세자금부터 빌라, 사업자아파트담보대출 까지 여러 가지 주택담보대출 상품을 전문가와 상의할 수 있는 금리비교서비스가 활성화 되고 있는데 자신의 상환계획에 맞는 최저금리의 은행 상품을 찾아주는 역할을 하고 있어 은행방문이 어려운 현대인들에게 편리한 서비스로 인식되고 있다.
대표적인 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 서비스 ‘뱅크플러스‘는 전국 은행들의 주택담보대출 금리와 한도, 아파트 MI 담보대출, 부동산 후순위 대출(추가담보대출),빌라와 전세담보대출, 사업자 아파트담보대출, 사업자부동산담보대출, 사업자후순위담보대출 상품의 1금융권 은행부터 보험사, 캐피탈, 저축은행 까지 모든 금융사의 상품을 비교해볼 수 있다.
관계자는 "온라인에서 의류나 생활용품을 비교하며 구매하듯이 주택담보대출 금리에 대해서도 비교해볼 수 있어 대출을 받고 있거나 필요한 사람들에게 유용한 서비스다."라고 전했다.
주택담보대출금리비교 사이트 ‘뱅크플러스(http://www.bank-plus.co.kr)'는 해당 홈페이지에 방문하면 자신의 대출이자를 계산해볼 수 있는 대출이자계산기와 포장이사가격비교, 인테리어견적비교 등을 통해 주택구입 시 필요한 서비스들을 무료로 비교 해볼 수 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관세 인플레 유발 조짐에 뉴욕증시↓…엔비디아 4% 급등[월스트리트in]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김준호♥김지민, 럭셔리 신혼집 공개..어디길래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단독]'연 350조 보증' SGI서울보증, 보안 인증도 안 받았다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미분양에 발목 잡힌 대방이엔씨, 불어난 미수금에 차입 부담 과중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류성의 제약국부론]K바이오 글로벌 위상 드높이는 AI 대표주자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