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e편한세상 청계 센트럴포레 분양] 직주근접 실현한 도심 아파트

[e편한세상 청계 센트럴포레 분양] 직주근접 실현한 도심 아파트

더블역세권에 특화설계 강점… 403가구 일반분양
서울 강북권 도심에서 지하철 2개 노선을 동시에 이용할 수 있는 더블역세권 아파트가 분양한다. 대림산업이 동대문구 용두동 용두5구역을 재개발하는 e편한세상 청계 센트럴포레(조감도)가 그 주인공으로, 이 아파트는 서울 지하철 1호선 신설동역과 2호선 상왕십리역이 가깝다. e편한세상 청계 센트럴포레는 지하 3층 지상 최고 27층 8개 동 규모로 39~109㎡(이하 전용면적)형 823가구이며 51~109㎡형 403가구를 일반에 분양한다.

이 아파트는 신설동·상왕십리역을 통해 종로 등 강북권 도심은 물론 강남권 중심업무지구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게 장점이다. 1호선 신설동역을 이용하면 광화문·종로까지 10여 분이면 갈 수 있고, 2호선 상왕십리역을 이용하면 강남권 중심업무단지까지 30분대에 갈 수 있다. 여기에 내부순환도로 마장나들목이 인접해 있어 차량을 이용하기도 편리하다. 청계천과 성북천이 인접해 있어 주거 쾌적성도 괜찮을 것 같다. 서울 도심의 대표 녹지공간인 서울숲도 인근에 위치해 있다.

아파트 주변으로 생활편의시설도 잘 갖춰져 있다. 청량리역 롯데백화점·롯데마트, 왕십리역 비트플렉스·홈플러스, 이마트 등 대형 쇼핑시설과 고려대 안암병원, 한양대학교 서울병원이 인접해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5000여 가구의 왕십리뉴타운이 청계천을 사이에 두고 마주하고 있어 뉴타운 내 편의시설도 이용할 수 있다. 용두초·대광중·대광고도 가깝다.
 층간차음재 일반 아파트의 두 배 수준
대림산업은 이 아파트에 각종 특화설계를 적용해 주거 만족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우선 층간소음을 줄이기 위해 층간차음재를 일반 아파트(30㎜)의 두 배 수준인 60㎜로 시공한다. 또 욕실 바닥 상부로 배관을 넣는 층상벽면배관 공법으로 시공해 생활소음을 줄일 계획이다. 특수필터를 적용한 환기시스템을 설치하고, 천정고를 일반 아파트보다 10㎝ 높여 2.4m로 시공한다. 이를 통해 개방감을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다. 에너지 절감을 위해 전력 사용량이 적은 LED 전구를 확대 사용한다. 단지 내에는 어린이공원·생태연못·공원형가든 등 다양한 녹지·편의공간을 갖춘다. 지하주차장에는 특히 차량 위치 인식 기술을 적용해 각 가정에서 차량의 위치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한다. 대림산업 측은 “용두동 일대 재개발 사업의 선두주자인 데다 도심 접근성이 편리해 실수요자의 관심이 크다”며 “감각적인 인테리어 등을 통해 아파트의 품질 등 완성도를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사업지인 동대문구 용두동 251-9번지 일대에 위치하며, 청약일정은 1월 2일(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3일(목) 당해 1순위, 4일(금) 기타 1순위 청약을 진행한다. 당첨자 발표는 11일(금)에 이루어지며, 정당계약 기간은 22일(화)~24일(목)까지 3일간 진행된다. 분양 문의 02-2232-4600.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AI 사업 본격화하는 한글과컴퓨터

2야권의 승리로 끝난 제22대 총선…향후 한국 사회의 변화는

3‘님’은 없고 ‘남’만 가득한 멋진 세상

4"돈 주고도 못 사"...레트로 감성 자극하는 '이 핸드폰'

5아워홈 '남매의 난' 다시 이나...구지은 부회장 이사회 떠난다

6신라호텔 '애플망고빙수' 가격 또 올랐네...10만원 넘겨

7최태원, 日 닛케이 포럼 참가...아시아 국가 협력 방안 논의

8의대 증원 합의점 찾나...총장들 "증원 규모 조정해달라"

9한화투자證 “코리안리, 순이익 감소 전망에도 견조한 배당 기대”

실시간 뉴스

1AI 사업 본격화하는 한글과컴퓨터

2야권의 승리로 끝난 제22대 총선…향후 한국 사회의 변화는

3‘님’은 없고 ‘남’만 가득한 멋진 세상

4"돈 주고도 못 사"...레트로 감성 자극하는 '이 핸드폰'

5아워홈 '남매의 난' 다시 이나...구지은 부회장 이사회 떠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