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이슈
“이게 광고라고?”…에스파 신라면 광고, 한 달 만에 1억뷰 돌파
25일 농심에 따르면, 지난달 19일 공개된 에스파 신라면 글로벌 광고 영상은 이날 기준 유튜브 누적 조회수 1억3600만 회를 넘어섰다. 이는 역대 농심이 제작한 신라면 광고 가운데 가장 높은 수치다.
광고는 형식 면에서도 기존 식품 광고와 차별화됐다. 제품 설명 중심의 전통적 구성 대신 음악과 퍼포먼스를 전면에 내세운 뮤직비디오 형식을 채택했다. 배경음악으로는 영국 팝그룹 스파이스 걸스의 히트곡을 재해석한 곡이 사용됐고, 라면 봉지를 여는 동작과 물을 붓는 장면을 안무처럼 표현한 이른바 ‘신라면 댄스’가 화제를 모았다.
이번 캠페인은 해외 시장을 겨냥한 글로벌 프로젝트라는 점에서도 의미가 크다. 광고는 미국, 중국, 일본, 유럽, 동남아 등 주요 수출국을 중심으로 송출되고 있으며, 짧은 분량으로 편집된 쇼츠 영상과 SNS 확산까지 감안하면 실제 노출 규모는 공식 집계보다 더 클 것으로 보인다.
농심은 광고 흥행과 함께 제품 전략도 병행하고 있다. 에스파 멤버들의 이미지를 담은 ‘신라면 에스파 스페셜 패키지’를 중국을 시작으로 한국과 호주 등지에 순차 출시했으며, 멀티팩과 낱봉 디자인에 멤버별 이미지를 적용하고 사진과 손글씨가 담긴 포토카드를 동봉해 팬덤 소비를 겨냥했다.
업계에서는 이번 사례를 농심의 IP(지식재산권) 협업 전략이 본격적으로 성과를 내기 시작한 신호로 보고 있다. 농심은 앞서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 협업 등 콘텐츠 결합형 마케팅을 강화해왔다.
농심 관계자는 “이번 성과는 신라면이 식품 브랜드를 넘어 하나의 문화 콘텐츠로 소비되고 있음을 보여준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팬층과의 접점을 넓힐 수 있는 다양한 협업을 통해 신라면의 이미지를 세계 시장에서 더욱 공고히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광고 효과는 주가에도 반영됐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농심 주가는 전일 대비 2% 이상 상승하며 광고 흥행에 따른 브랜드 기대감을 반영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면봉 개수 → 오겜2 참가자 세기.. 최도전, 정직해서 재밌다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2/21/isp20251221000019.400.0.jpg)
![갓 잡은 갈치를 입속에... 현대판 ‘나는 자연인이다’ 준아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1/21/isp20251121000010.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조사 중인데…과기정통부 "쿠팡 일방적 발표, 강력 항의"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일간스포츠
故 김영대 평론가, 사망 비보…윤종신→정용화 애도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내일 영하 12도 한파…서울시, 수도계량기 ‘동파 경계’ 발령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韓 상륙한 글로벌 AC들…“사무실 제공부터 해커하우스 운영까지”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특허 장벽에 M&A까지' 美잠식한 템퍼스...K의료AI, 묘수는?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