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일반
대우건설, 대구 남구에 ‘교대역 푸르지오 트레힐즈’ 다음 달 공급
- 대구1·3호선 ‘더블 역세권’, 대구 중심 상권 이용 편리해

대우건설은 다음 달 총 10개동 924가구 규모 ‘교대역 푸르지오 트레힐즈’ 분양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 이 단지는 이천문화지구 주택재개발사업(이천동 474-1 일원)으로 조성되며 이중 662가구가 일반분양된다.
이번 일반분양에는 전용면적 59㎡ A타입이 85가구, B타입이 50가구 나오며 전용면적 84㎡ A타입 200가구, B타입 307가구와 104㎡ 20가구도 공급된다.
남구는 대구시 중심 입지인 동시에 대구 대표 원도심이다. 대구도시철도 1호선과 3호선 등이 정차하며 대구백화점과 반월당·동성로 상권을 비롯한 편의시설이 가깝다. 특히 단지가 들어서는 이천동 일대는 대구도시철도 1호선 교대역과 3호선 건들바위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어 지하철 2~3정거장 내에 이 같은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이밖에 교대역 푸르지오 트레힐즈는 단지 바로 옆에 영선초등학교가 위치해 입주민의 학령기 자녀들이 등하교하기 편리하다.
단지 설계를 보면 남향 위주 동 배치로 세대마다 채광과 통풍이 잘 되도록 하며 거실 및 주방 바닥을 강마루로 마감할 계획이다. 피트니스센터·GX룸·골프클럽·그리너리카페·독서실·시니어클럽·어린이집·생활지원센터가 조성되는 커뮤니티 센터도 생긴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교대역 푸르지오 트레힐즈는 브랜드 아파트인데다 분양가 규제로 인해 합리적인 분양가가 책정될 것으로 예상돼 대구 전역에서 관심이 높다”고 설명했다.
민보름 기자 min.boreum@joongang.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여야 지지율 격차 더 벌어졌다..민주 46%VS국힘 22%[한국갤럽]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팜이데일리
김승우 이혼설 논란?…김남주, 입 열었다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카드 배송왔어요"…'그 전화' 한통에 그녀의 삶이 무너졌다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금융자산·차입금 정보 깜깜…“공시보고 투자 판단 가능하겠나”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AI 피부암 재생치료 임상 성공' 로킷헬스케어 ↑…'매각설' 압타머사이언스 ↓[바...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