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시이슈] 은행주, 금리인상 기대감에 ↑…카뱅 나홀로 하락 - 이코노미스트

Home > 증권 > 증권 일반

print

[증시이슈] 은행주, 금리인상 기대감에 ↑…카뱅 나홀로 하락

카카오뱅크, 상장 이후 급등 피로감에 주춤

[사진 카카오뱅크]

[사진 카카오뱅크]

 
카카오뱅크가 하락 마감했다. 상장 직후 상승 피로감에 따른 차익 실현 매물이 나온 영향으로 풀이된다. 반면 은행주들은 금리 인상 기대감 등에 힘입어 일제히 상승했다.  
 
25일 유가증권시장에서 카카오뱅크는 전 거래일 대비 3.86%(3300원) 하락한 8만2100원에 장을 마감했다. KB금융은 2.29% 오른 5만3700원, 하나금융지주는 1.47% 오른 4만4900원, 신한지주는 0.78% 오른 3만8950원에 각각 거래를 마쳤다.  
 
기준금리 인상 압력이 높아지면서 은행주들이 지난 23일을 기점으로 상승세를 이어갔다. 금리 인상을 통해 이자이익이 늘어나면 실적 개선세가 뚜렷해질 수 있다는 기대감이 작용했다는 분석이다. 한국은행은 오는 26일 금융통화위원회를 열고 기준금리를 결정할 예정이다. 현재 기준금리는 지난해 5월 결정된 0.50%로 역대 최저 수준이다.  
 
최정욱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금리 하락과 외국인 순매도, 규제리스크 부각 및 원화 약세 등으로 인해 지난주 은행주가 하락세를 보였지만 이번주는 초과 상승세로 전환할 것"이라며 "금융권 관리 기조가 안정화로 바뀌는 등 물가상승 압력도 커지고 있어 8월 기준금리 인상에 베팅할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다.
 

홍다원 인턴기자 hong.dawon@joongang.co.kr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