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펄어비스표 ‘메타버스’ 게임이 온다...‘도깨비(DokeV)’ 트레일러 공개

세계 최대 게임 축제 ‘게임스컴 2021’ 개막 행사에서 최초 공개
순우리말로 지어진 게임명과 새로운 장르...현실과 가상공간 넘나드는 오픈월드 구현

 
 
 
도깨비 이미지 [사진 펄어비스]
펄어비스는 신작 ‘도깨비(DokeV)’의 실제 게임 플레이 장면으로 구현한 게임 트레일러를 26일 ‘게임스컴 2021’에서 공개했다.
 
게임스컴은 매년 독일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게임 축제로서 올해도 작년에 이어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도깨비는 개막 행사 ‘게임스컴 오프닝 나이트 라이브’에서 소개됐다.
 
도깨비는 주인공이 도깨비를 찾아 떠나는 모험을 독특한 세계관으로 풀어낸 ‘도깨비 수집 오픈월드 액션 어드벤처’ 게임이다. 순 우리말로 지어진 게임명과 새로운 장르, 펄어비스만의 개성이 묻어난 글로벌 도전작이다. 콘솔과 PC 플랫폼에서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개발하고 있다.
 
김대일 총괄 프로듀서를 비롯해 펄어비스 애니메이션 및 모션 캡처를 총괄하는 김상영 리드 프로듀서가 개발을 맡고 있고 검은사막 IP의 액션 디자인을 담당했던 남창기 게임 디자이너가 개발에 합류했다.
 
도깨비 신규 트레일러는 개성 있는 도깨비들과 함께 오픈월드를 탐험하는 모습을 섬세하고 화려한 그래픽으로 담았다. 실시간 기반의 전투 시스템, 보스 몬스터와의 다이내믹한 전투 등 뛰어난 액션성과 높은 자유도를 보여준다.
 
펄어비스가 선보여온 타격감 있는 전투 액션도 유쾌하게 재해석돼, 도깨비들과 함께 안드로이드 로봇에 대항하는 모습이 코믹하게 그려졌다. 우산으로 하늘을 날거나 다양한 변신을 하는 등 도깨비들의 능력을 활용하는 모습도 볼 수 있다.  
 
현실과 가상공간을 넘나드는 화려한 오픈월드를 차세대 신형 게임엔진으로 구현했으며, K팝 음악 '락스타(ROCKSTAR)'의 리믹스 버전, 한국적인 요소인 한옥 건물, 해태상 등도 조화를 이루며 눈길을 끌었다.
 
김상영 도깨비 리드 프로듀서는 “도깨비라는 유니크한 소재와 애니메이션 풍의 그래픽으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개발하고 있다”며 “펄어비스의 새로운 도전인 만큼 많은 분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개발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원태영 기자 won.taeyoung@joongang.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케이뱅크, IPO 또 연기…“시장 상황 개선되면 재추진”

2제네시스, ‘G80 블랙’ 판매 개시

3 당정 "1월 27일 설 연휴 임시공휴일 지정"

4SPC 파리바게뜨, 손흥민 뛰는 ‘토트넘 홋스퍼’와 공식 파트너십

5캄파리코리아, 온 가족과 나누는 프리미엄 위스키 세트 설 한정 출시

6타임트리, 첫 해외 거점 '타임트리코리아' 설립, 글로벌 사업 확장 가속화

7고소득 자영업자도 대출 연체율 늘어…9년 반만에 최고

8 삼성전자, 작년 영업익 32조7천300억원…지난해 대비 398.2%↑

9뉴욕증시, 엔비디아 기대감 꺾이자 기술주 투매…나스닥 1.9%↓

실시간 뉴스

1케이뱅크, IPO 또 연기…“시장 상황 개선되면 재추진”

2제네시스, ‘G80 블랙’ 판매 개시

3 당정 "1월 27일 설 연휴 임시공휴일 지정"

4SPC 파리바게뜨, 손흥민 뛰는 ‘토트넘 홋스퍼’와 공식 파트너십

5캄파리코리아, 온 가족과 나누는 프리미엄 위스키 세트 설 한정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