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일반
[증시이슈] BTS 美콘서트 열자, 하이브 4거래일 연속 상승

BTS가 최근 발매한 음원 ‘퍼미션 투 댄스’가 흥행한 데다 해외 공연까지 결정되면서 하이브 주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 지난 2년간 오프라인 콘서트를 열지 않은 만큼, 팬들의 호응도 뜨거울 것으로 보인다. BTS는 지난 28일 오전 팬 커뮤니티 플랫폼 ‘위버스’에 “BTS ‘퍼미션 투 댄스 온 스테이지-LA’ 오프라인 공연을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연다”고 전했다. 공연은 11월 27~28일, 12월 1~2일 열린다.
위드 코로나 전환도 눈앞에 다가오면서 하이브를 비롯한 엔터테인먼트 산업 전반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보인다. BTS가 LA 콘서트 개최를 발표한 날, 정부는 단계적 일상 회복 ‘위드 코로나’ 전환을 10월 말부터 11월 초 사이로 내다보고 있다는 소식이 알려졌다. 백신 접종률에 따라 방역 단계가 완화된다면 대규모 콘서트를 비롯한 오프라인 행사가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이미 미국과 덴마크, 영국, 싱가포르 등이 위드 코로나 전환에 나선 만큼 엔터테인먼트 기업의 해외 매출도 오를 것으로 보인다. 일본은 10월부터 코로나19 긴급사태를 해제하고 방역 대책을 일부 완화한다고 밝혔다. 싱가포르 정부 또한 지난 8월 위드 코로나 로드맵을 발표한 이후 5인 이상 모임과 직원 50% 이상 사무실 출근을 허용하는 등 방역 지침을 단계적으로 완화했다.
선모은 인턴기자 seon.moeun@joongang.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루닛의 첫 빅테크 협업 평가절하?...마이크로소프트와 협업 의미는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이데일리
이데일리
팜이데일리
송하윤 측 “학폭 의혹 유포자, 지명통보 수배”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최대 55만원' 소비쿠폰 21일부터 지급…신청 방법은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위클리IB]‘수익률 쇼크’면한 韓 LP들…트럼프 과세조항 삭제에 ‘안도’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거품 꺼지는 바이오]①사면초가 바이오벤처, 자금 고갈에 속속 매물로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