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데이터 신청하세요"…우리·IBK기업은행 사전 신청 이벤트 - 이코노미스트

Home > 금융 > 은행

print

"마이데이터 신청하세요"…우리·IBK기업은행 사전 신청 이벤트

우리은행, 오픈알림 신청시 아이패드 미니6 선착순 증정
기업은행, 개인 소비 패턴 분석·부동산 시세정보 이용 가능

 
 
'우리 마이데이터 오픈알림 이벤트' [사진 우리은행]

'우리 마이데이터 오픈알림 이벤트' [사진 우리은행]

오는 12월 1일 마이데이터(본인신용정보관리업) 출시를 앞두고 우리은행과 IBK기업은행이 마이데이터 사전 신청 이벤트를 연다.  
 
우리은행은 ‘우리 마이데이터 오픈알림 이벤트’를 11월 30일까지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우리 마이데이터’는 흩어져 있는 신용정보를 모아 통합 조회하는 서비스다. 우리WON뱅킹에서 개인의 신용 및 자산 상태에 대한 통합 분석 리포트와 초개인화 맞춤 금융 상품 및 서비스 추천 기능 이용이 가능하다. 
 
해당 이벤트는 우리WON뱅킹과 모바일 이벤트 웹 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신청하는 모든 고객에게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증정하며 ‘이벤트 공유하기’기능을 이용해 친구·지인에게 이벤트 내용을 공유한 고객 30명을 추첨해 아이패드 미니6 256G 모델을 증정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우리 마이데이터 서비스’의 출시에 맞춰 사전 오픈알림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우리은행은 방대한 데이터를 융합할 수 있는 안정된 기술과 인프라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실질적 혜택을 주는 스마트한 데이터 기반 은행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12월 1일 출시 예정인 ‘i-ONE 자산관리’[사진 IBK기업은행]

12월 1일 출시 예정인 ‘i-ONE 자산관리’[사진 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도 마이데이터 기반 개인자산관리 서비스인 ‘i-ONE 자산관리’의 출시를 앞두고 사전예약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12월 1일부터 기업은행 모바일뱅킹 앱(App) ‘i-ONE Bank(아이원뱅크)’에서 이용 가능하다.  
 
‘i-ONE 자산관리’는 개인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로 소비패턴 분석, 맞춤형 금융상품 추천, 신용점수 관리, 부동산 시세정보, 청약 컨설팅, 미래연금 예측 등 생활금융 서비스를 제공한다. 숨겨진 정부지원금 찾기, 재직이력을 활용한 맞춤형 일자리 정보 제공 등 중소기업 근로자들을 위한 특화서비스도 제공한다.
 
서비스 출시에 앞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i-ONE Bank’ 메인 화면과 전용 이벤트 페이지에서 오는 30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사전예약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이 올해 12월 31일까지 ‘i-ONE 자산관리’서비스 가입 후 다른 금융기관의 마이데이터를 1개 이상 연결하면 추첨을 통해 ▲갤럭시Z플립3(50명) ▲아이폰13 Pro(50명) ▲투썸플레이스 아메리카노(3천명)도 제공할 예정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i-ONE 자산관리는 고객의 마이데이터를 활용한 맞춤형 자산관리를 넘어 생활에 꼭 필요한 서비스까지 담았다‘’고 설명했다. 

홍다원 기자 hong.dawon@joongang.co.kr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