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위지윅스튜디오의 향후 실적 전망도 밝다. 이 회사가 콘텐트를 제작할 때 사용하는 CG, VFX 기술을 메타버스에 적용할 수 있어서다. 메타버스에서 즐기는 콘텐트는 현실처럼 실감 나야 하는데, 이런 콘텐트를 제작할 때 위지윅스튜디오의 시각화 기술이 사용된다.
오강호 신한금융투자 수석연구원은 “메타버스 시장이 커진다면 위지윅스튜디오의 실적도 크게 오를 것”이라며 “미디어, 게임 등 확장현실(XR) 기반 콘텐트를 제작하거나 메타버스 세계 속에서 물건을 사고파는 커머스, 콘서트나 영화 등 문화산업에 연결되는 등 다양한 시장에 진입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선모은 기자 seon.moeun@joongan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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