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시이슈] CJ ENM, 미 유명 제작사 인수 소식에 5%대 급등 - 이코노미스트

Home > 증권 > 증권 일반

print

[증시이슈] CJ ENM, 미 유명 제작사 인수 소식에 5%대 급등

라라랜드 제작사 엔데버 콘텐트
“인수가액 9억~11억 달러 이를 듯”

 
 
영화 '라라랜드' 한 장면. [사진 판씨네마]

영화 '라라랜드' 한 장면. [사진 판씨네마]

CJ ENM이 미국 할리우드 제작사를 인수한다. ‘라라랜드’(2016) ‘레버넌트’(2016) 등 국내에도 잘 알려진 작품을 만들어온 제작사 ‘엔데버 콘텐트’가 대상이다. 
 
CJ ENM은 19일 오전 이사회를 열고 이 회사 경영권을 포함해 지분 약 80%를 7억7500만 달러(약 9200억원)에 인수하기로 의결했다. 소식이 알려진 19일 오후 1시15분 CJ ENM 주가는 전날보다 5.28%(9000원) 오른 17만9300원에 거래되고 있다.
 
CJ ENM 로고. [사진 CJ ENM]

CJ ENM 로고. [사진 CJ ENM]

엔데버는 미국 에미·골든글로브·아카데미 등 주요 시상식에서 180회 이상 수상하거나 후보작을 올렸을 만큼 업계에서 콘텐트 기획·제작력을 인정받아왔다. 지난해 매출은 약 4조원이다. 
 
양사는 올해 초부터 관계를 이어왔다. 지난 1월 콘텐트 공동 제작을 위해 맺은 파트너십이 시작이었다. CJ ENM의 콘텐트 기획·제작 역량과 엔데버의 북미 네트워크와 제작, 국제시장 유통 노하우를 결합하겠단 의도였다. 


문상덕 기자 mun.sangdeok@joongang.co.kr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