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사 사랑' 듬뿍 받는 AI간편투자 파운트, 이번엔 한화생명과 변액보험 제휴 - 이코노미스트

Home > 금융 > 재테크

print

'보험사 사랑' 듬뿍 받는 AI간편투자 파운트, 이번엔 한화생명과 변액보험 제휴

[사진 파운트]

[사진 파운트]

인공지능 투자 전문기업 파운트가 국내 3대 생명보험사 중 하나인 한화생명에 ‘AI 변액보험 펀드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7일 밝혔다.

 
파운트는 메트라이프, 삼성생명, 흥국생명에 이어 한화생명에 ‘AI 변액보험 펀드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며 독보적인 시장점유율을 이어가게 됐다.
 
‘AI 변액보험 펀드관리 서비스’는 고객이 자신의 스마트폰 카카오톡을 통해 기본적인 펀드현황 조회부터 개인의 투자성향에 따른 맟춤형 펀드 포트폴리오 추천, 리밸런싱(최적의 포트폴리오 비중 자동 조정)까지 직접 실행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변액보험 가입자들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인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특히 연금수령시기가 다가올 경우 점진적으로 안전자산의 비중을 늘려 연금수령 시기 시장의 급락 등에 방어가 가능하도록 위험관리 서비스가 제공된다.
 
파운트의 ‘AI 변액보험 펀드관리 서비스’가 적용된 상품은 카카오톡으로 간편 가입이 가능하고, 이때 AI기반의 펀드관리 서비스가 자동으로 제안된다. 
 
국내외 이슈분석 리포트 발간 및 이에 기반한 펀드추천 사유 등을 제공해 스스로 변액보험 관리가 가능하도록 도와줌으로써 급변하는 대내외 변수에 노후자산을 장기투자해야 하는 가입자뿐만 아니라 해당 솔루션을 도입해 운영 중인 보험사들에게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변액보험은 납입한 보험료 가운데 일부를 주식이나 채권 등에 투자해 운용 실적에 따라 투자 성과를 가입자에게 나눠 주는 실적 배당형 보험상품이다. 편입한 투자펀드의 운용실적에 따라 보험금이 변동되기 때문에 시장 상황에 따라 적극적으로 포트폴리오를 변경하는 등 지속적인 수익률 관리가 필요하다.
 
파운트는 자체 개발한 AI 알고리즘이 세계 각국의 경제 및 시장지표를 조합해 5만 2000개가 넘는 시나리오 결과로 산출한 ‘파운트 마켓스코어’를 기반으로 개인의 투자성향에 따라 맞춤형 글로벌 자산배분 포트폴리오를 추천하고, 정기 및 수시 리밸런싱 등의 특화 서비스를 통해 최적의 수익률 관리가 가능하다.
 
파운트 김영빈 대표이사는 “노후를 대비한 장기가입 상품인 변액보험은 무엇보다 지속적인 관리가 중요한 투자상품”이라며 “금융사들과의 협업을 통해 쌓은 AI 펀드관리 노하우를 바탕으로 개인연금, 퇴직연금 시장은 물론 간편 디지털보험의 시작부터 사후관리까지 고객의 자산관리 영역을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김정훈 기자 kim.junghoon2@joongang.co.kr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