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림선 보라매공원역 인근 34층·306세대 공동주택 들어선다 - 이코노미스트

Home > 부동산 > 부동산 일반

print

신림선 보라매공원역 인근 34층·306세대 공동주택 들어선다

보라매공원역 역세권 6085㎡ 부지
7호선 면목·상봉역 지구단위계획구역 결정안도 수정 가결

 
 
동작구 신대방동 498-24번지 일대 공동주택 조감도[서울시]

동작구 신대방동 498-24번지 일대 공동주택 조감도[서울시]

 
오는 5월 개통예정인 신림경전철 보라매공원역 역세권에 34층 높이 306세대의 공동주택이 들어선다.
 
서울시는 26일 열린 제1차 도시·건축공동위원회에서 이런 내용을 담은 '신대방동 498-24번지 일원 지구단위계획구역 지정 및 계획 결정안'을 수정 가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서울 동작구 신대방동 보라매공원역 역세권에 해당하는 대상지 총 6085㎡에 지하 3층∼지상 34층 규모의 공동주택 306세대가 들어설 예정이다. 68세대는 공공주택으로 건립되고 저층부에는 공공도서관도 조성될 계획이다.
 
서울시 관계자는 “이번 지구단위계획구역 지정을 통해 보라매공원역 역세권의 공공성 증진과 양질의 공공주택 공급으로 서민 주거 안정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전날 회의에서는 서울 중랑구의 '면목·상봉 패션(봉제) 특정개발진흥지구 지구단위계획구역 및 계획 결정안'도 수정 가결됐다. 이 구역은 지하철 7호선·경의중앙선 환승역사인 상봉역과 지하철 7호선 면목역 등 역세권에 인접해 있다.
 
해당 지구단위계획은 중랑구 면목동·상봉동 일대 봉제·패션 산업 활성화를 위한 권장업종의 집적화 유도방안도 담고 있으며 권장업종시설 확보 비율에 따라 용적률과 최고 높이를 최대 120%까지 완화되는 내용 등을 담고 있다.

김두현 기자 kim.doohyeon@joongang.co.kr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