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1종의 사모펀드 불완전판매 등 문제에 제재심 개최
“다수의 관계자 진술 등 입증자료 면밀히 살펴”

27일 금감원은 하나은행에 대한 제3차 제재심의위원회를 열고 11종의 사모펀드를 불완전판매한 하나은행에 ‘업무의 일부정지 3월 및 과태료 부과’를 금융위에 건의하기로 했다.
제재심은 이번 건의 심의대상이 다수 소비자 피해 발생 등 사회적 물의를 일으킨 중요사안인 점을 감안하고 지난해 7월과 12월 두 차례에 걸쳐 제재심을 개최했다.
제재심은 다수의 회사측 관계자들과 검사국의 진술, 설명, 상호 반박 및 재반박 내용 등을 충분히 청취하고 제반 사실관계 및 입증자료 등을 면밀히 살폈다고 밝혔다.
이에 제재심은 11종 사모펀드 불완전판매(자본시장법) 위반 등으로 하나은행에 대해 업무의 일부정지 3월 및 과태료 부과를 금융위에 건의하기로 했다.
이번 제재심에서는 지배구조법 위반사항인 내부통제기준 마련의무 위반사항은 심의하지 않았다.
앞으로 조사대상자별로 금감원장 결재, 증권선물위원회 심의, 금융위 의결을 통해 제재내용이 최종 확정될 예정이다.
이용우 기자 lee.yongwoo1@joongang.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갓 잡은 갈치를 입속에... 현대판 ‘나는 자연인이다’ 준아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1/21/isp20251121000010.400.0.jpg)
![딱 1분… 숏폼 드라마계 다크호스 ‘야자캠프’를 아시나요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1/09/isp20251109000035.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회사채 만기 사상 최대인데…공사채가 자금 쓸어갈 판
성공 투자의 동반자일간스포츠
팜이데일리
이데일리
다영, 박재범도 감탄한 바디 여신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美 테슬라 이어 中 '자율주행 쇼크'…실증 단계 머무른 韓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회사채 만기 사상 최대인데…공사채가 자금 쓸어갈 판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동물의약품 사업에 승부수 던진 유유제약..."美현지화 속도"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