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디테크놀로지, SK하이닉스와 211억 규모 계약 체결 주가 상승[증시이슈] - 이코노미스트

Home > 증권 > 증권 일반

print

에이디테크놀로지, SK하이닉스와 211억 규모 계약 체결 주가 상승[증시이슈]

메모리 컨트롤러 집적회로 공급 계약 체결

 
 
에이디테크놀로지 기업 로고[에이디테크놀로지]

에이디테크놀로지 기업 로고[에이디테크놀로지]

반도체 디자인하우스 기업 에이디테크놀로지가 SK하이닉스와의 메모리 컨트롤러 집적회로(IC) 공급 계약을 체결하면서 주가가 소폭 상승했다.  
 
에이디테크놀로지는 3일 유가증권시장에서 전 거래일보다 3.85% 상승한 1만8900원에 장을 마감했다. 전날 회사는 SK하이닉스와 메모리컨트롤러 IC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시했다. 계약금액은 211억965만원으로 이는 2020년 매출액 대비 7.2%에 해당하는 규모다.
 
에이디테크놀로지는 고객사의 반도체 칩 설계를 전문으로 지원하는 디자인하우스다. 반도체 설계를 담당하는 팹리스 업체와 반도체를 위탁생산하는 파운드리 업체를 연결해주는 가교 역할을 한다.   
 
에이디테크놀로지는 과거 파운드리 1위인 대만 TSMC 파트너였다. 그러나 2020년부터 삼성전자 파운드리사업부 디자인솔루션파트너(DSP)로 선정되며 삼성 반도체 생태계에 진입했다. 

김영은 기자 kim.yeongeun@joongang.co.kr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