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대 디지털 분야 혁신기술 육성 대책 마련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따르면 과기부는 이날 디지털분야 혁신기술 발굴 및 육성을 위한 전문가 검토회의를 개최하고, 디지털 대전환 가속화를 위한 ‘디지털 혁신기술 확보전략’(가칭) 수립을 추진한다.
정부가 발표할 전략에는 10대 디지털 분야 혁신기술 육성을 위한 대책이 담길 예정이다. 구체적으로 국가 필수전략기술 중 ▶인공지능 ▶5세대·6세대 이동통신(5G·6G) ▶양자 ▶사이버보안 ▶지능형 반도체 등 디지털 기술분야 ▶우주 ▶첨단로봇 등 디지털 기술 적용을 통해 빠르게 산업·기술 고도화가 가능한 분야를 포함한다.
이와 함께 국가 필수전략기술로 선정되지는 않았지만 디지털 대전환 가속화를 위한 필수요소로서 집중육성이 필요한 ▶가상융합(XR) 기반기술 ▶고성능 컴퓨팅 ▶블록체인 기술 분야도 추가로 포함한다.
LG전자·NHN·KT 등 산업계와 인공지능·통신 등 국내 학계 전문가 등이 참석하는 이번 회의에서 과기정통부는 디지털 대전환 가속화를 위한 디지털 혁신기술 확보전략 추진방향을 공유하고, 이에 대한 토론과 전문가 의견수렴을 진행할 계획이다.
강필수 기자 kang.pilsoo@joongang.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20대 틱토커 살해 혐의 50대, 범행 인정…구속영장 신청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케데헌’ OST, 美 빌보드 앨범차트 정상도 꿰찼다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코스피, 사상 최초 3400선 돌파…양도세 대주주 기준 유지 영향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단독]문어발 확장의 부메랑…스마트스코어 정성훈 회장 피소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디앤디파마텍·지아이이노베이션, MSCI+FTSE 겹경사...의미와 전망은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