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일반
엔씨소프트, 신작 게임 출시 소식에 6% 상승 마감 [증시이슈]
- 신작 게임 TL·프로젝트E 예고편 공개

엔씨소프트가 새롭게 출시할 게임은 'TL(Throne and Liberty)'과 '프로젝트E'다. 두 게임은 엔씨소프트의 새로운 오리지널 지식재산권(IP)으로, 하나의 세계관을 공유하는 두 대륙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았다. 엔씨소프트는 올해 하반기 두 게임을 글로벌 출시할 계획이며, TL과 프로젝트E를 각각 콘솔, PC 타이틀로 개발하고 있다.
투자자들은 엔씨소프트가 새로운 IP를 통해 '리니지'에서 벗어날 수 있을지 주목하고 있다. 엔씨소프트는 그간 리니지 IP에 지나치게 의존해왔다는 비난을 받아왔다. 엔씨소프트 매출은 상당 부분이 리니지 IP에서 나온다고도 알려졌다. 엔씨소프트가 출시할 두 게임은 독특한 세계관에 기반하고, 그래픽도 화려해 눈길을 끌고 있다. 엔씨소프트의 차세대 먹거리가 될 가능성이 크다는 평가도 나오고 있다.
안종옥 엔씨소프트 PD는 "게임 세계관을 개연성 있고, 탄탄하게 갖춰야 플레이어가 몰입할 수 있다고 본다"며 "신작 게임 TL 또한 스토리 자체에 신경을 많이 썼고, 특히 엔씨소프트가 놓쳤던 점들이 무엇인지 고민하며 TL을 만들었다"고 밝혔다.
선모은 기자 seon.moeun@joongang.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흉기든건 무시해서", "포옹한건 당황해서"..감금·추행범 항소 이유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일간스포츠
팜이데일리
이데일리
박보영, 매일 아침 '이것' 확인해…왜?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론 머스크 미국에서 추방? 트럼프의 대답은[오늘M7]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이번엔 될까" MG손보, '정상 매각' 재시동...인수자 찾기 '산 넘어 ...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항생제 사업에 힘싣는 JW중외제약…왜?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