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사 안전 점검에 사람 대신 로봇개…중흥건설 스팟 시연 - 이코노미스트

Home > 부동산 > 건설

print

공사 안전 점검에 사람 대신 로봇개…중흥건설 스팟 시연

중대재해처벌법 대응 체계 구축, 안전사고 최소화 방점

 
 
3월 25일 광주광역시 중흥건설 임동 공사현장에서 안전사고를 최소화하기 위해 도입한 로봇개가 움직이고 있다. [사진 중흥건설]

3월 25일 광주광역시 중흥건설 임동 공사현장에서 안전사고를 최소화하기 위해 도입한 로봇개가 움직이고 있다. [사진 중흥건설]

 
중흥건설이 공사현장에서 로봇개 시연 행사를 열고 안전 관리 강화에 힘쓰고 있다.
 
중흥건설은 25일 광주광역시 임동 공사현장에서 ‘로봇개(스팟)’ 시연 행사를 실시했다고 이날 밝혔다.
 
중흥건설은 최근 시행한 중대재해처벌법에 대한 대응 체계를 구축하고 공사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최소화하기 위해 로봇개 시연 행사를 열었다.
 
로봇개는 현장 곳곳의 상황을 실시간으로 촬영해 현장사무실과 본사에 전송하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현장 파악이 언제든지 가능하며 이상 발견 즉시 각종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다.
 
중흥건설 관계자는 “인력이 일일이 미치지 못하는 시간대나 장소 등을 로봇개를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조치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유익한 장비”라고 말했다.
 
중흥건설은 현장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주기적인 현장 점검과 현장소장, 안전관리 직원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는 등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는 것을 최우선 중점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다. 중흥건설은 공사현장의 안전 강화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도입하는 데 집중할 계획이다.

박지윤 기자 park.jiyoun@joongang.co.kr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