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대재해처벌법 대응 체계 구축, 안전사고 최소화 방점

중흥건설이 공사현장에서 로봇개 시연 행사를 열고 안전 관리 강화에 힘쓰고 있다.
중흥건설은 25일 광주광역시 임동 공사현장에서 ‘로봇개(스팟)’ 시연 행사를 실시했다고 이날 밝혔다.
중흥건설은 최근 시행한 중대재해처벌법에 대한 대응 체계를 구축하고 공사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최소화하기 위해 로봇개 시연 행사를 열었다.
로봇개는 현장 곳곳의 상황을 실시간으로 촬영해 현장사무실과 본사에 전송하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현장 파악이 언제든지 가능하며 이상 발견 즉시 각종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다.
중흥건설 관계자는 “인력이 일일이 미치지 못하는 시간대나 장소 등을 로봇개를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조치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유익한 장비”라고 말했다.
중흥건설은 현장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주기적인 현장 점검과 현장소장, 안전관리 직원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는 등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는 것을 최우선 중점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다. 중흥건설은 공사현장의 안전 강화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도입하는 데 집중할 계획이다.
박지윤 기자 park.jiyoun@joongang.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면봉 개수 → 오겜2 참가자 세기.. 최도전, 정직해서 재밌다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2/21/isp20251221000019.400.0.jpg)
![갓 잡은 갈치를 입속에... 현대판 ‘나는 자연인이다’ 준아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1/21/isp20251121000010.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특검, '김건희에 청탁' 김기현 부부 기소…尹 뇌물수사는 경찰로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일간스포츠
이데일리
‘특수준강간 혐의’ NCT 전 멤버 태일, 상고 기각…징역 3년 6개월 확정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대포폰 잡겠다던 안면인증 "노인들은 30분 씨름"[잇:써봐]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韓 상륙한 글로벌 AC들…“사무실 제공부터 해커하우스 운영까지”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면역항암제 왜 듣지 않았나…지니너스 "지친 T세포 깨우기보다 만들지 말아야 했다"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