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금융위·한은·금융권 공동 서비스…38개 기관 제공
“국민들의 금융 접근성·편의성 제고 위해 노력할 것”

금융맵 서비스는 금융위원회와 한국은행이 금융권과 공동으로 범 금융권 현금입출금기(ATM)·지점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고 위치, 운영 시간 등 최신정보를 통합 제공 중이다. 지난해 11월 29일 개시했다.
현재 금융결제원의 ‘계좌통합관리(어카운트인포)’나 ‘모바일현금카드’ 앱을 통해 제공하는 금융맵 서비스만 분리해 별도의 가입이나 인증 없이 앱 설치 하나만으로 이용할 수 있다. 금융맵 서비스만 이용하고자 하는 요구에 맞춰 단독 앱을 출시해 고객의 불편을 해소했다는 게 금융결제원의 설명이다.

금융결제원 관계자는 “올해 중 금융맵 서비스 제공정보와 채널 확대를 추진하는 등 국민의 금융 접근성과 편의성 제고를 위해 지속해서 노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윤형준 기자 yoon.hyeongjun@joongang.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썰풀이 최강자 ‘다인이공’...정주행 안 하면 후회할 걸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6/01/24/isp20260124000086.400.0.jpeg)
![‘중티’ 나는 남자와 ‘팩폭’ 날리는 여자, 시트콤보다 더 시트콤 같은 ‘여단오’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6/01/11/isp20260111000031.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한복 아름답다”… 김혜경 여사, 브라질 영부인과 친교(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팜이데일리
이데일리
변요한, ♥티파니 영과 결혼 앞두고 심경…“사랑은 더 나은 선택”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美관세 위법 판결’에…靑 “이익균형 지키며 우호적 협의”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라임·옵티머스 악몽 끊는다…대신증권, 성과보상에 ‘독한 칼질’[only 이데일리]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무한 확장 신약 개발 플랫폼…황금알 낳는 거위 후보는?[다크호스 플랫폼 ①]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