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플로우, 해운업계와 상생 협력 위한 업무협약 - 이코노미스트

Home > 산업 > CEO

print

포스코플로우, 해운업계와 상생 협력 위한 업무협약

해상 운송 경쟁력 향상…장기적 상호 협력 체계 구축

 
 
김광수 포스코플로우 사장. [사진 포스코플로우]

김광수 포스코플로우 사장. [사진 포스코플로우]

포스코플로우와 한국해운협회가 8일 서울 여의도 해운협회에서 ‘포스코플로우-해운업계 간 상생 협력 및 지속 가능한 동반 성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엄기두 해양수산부 차관은 축사를 통해 해상 수출입 물류 발전을 위한 해운업계와 포스코플로우의 상생 협약에 환영 의사를 표하면서, 상호 간의 상생 협력과 동반 성장 노력이 국민 경제 발전으로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정부에서도 관련 지원을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업무협약에는 ▶국적선사 이용 확대를 기반으로 최상의 운송 서비스 제공 협력 ▶수출입 화물 배선 관련 협의 및 국적선 적취율 향상 협력 ▶해운법과 공정거래법을 준수하고 시장 상황에 맞는 합리적인 입찰 계약체결 노력 ▶해상 운송 경쟁력 강화를 위한 상생 협의체 구성 운영 및 상호 교류 활성화 등의 상생 협력 방안이 담겼다.  
 
김광수 포스코플로우 사장은 “포스코플로우와 해운업계의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다양한 상생협력 사례를 발굴하고 확산하도록 노력하겠다”며 “해운업계와 함께 성장해 대한민국 물류 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회사가 되겠다”고 밝혔다.

이창훈 기자 lee.changhun@joongang.co.kr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