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은행-세븐일레븐 맞손…“편의점 안에서 금융업무 처리” - 이코노미스트

Home > 금융 > 은행

print

대구은행-세븐일레븐 맞손…“편의점 안에서 금융업무 처리”

은행과 편의점 경계 허문 특화매장 선보이기로
편의점에 ATM 등 설치해 금융업무 가능

 
 
세븐일레븐-대구은행 MOU. [사진 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대구은행 MOU. [사진 세븐일레븐]

DGB대구은행과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협업 매장을 오픈하겠다고 11일 밝혔다. 앞서 지난 8일 대구은행과 세븐일레븐은 ‘금융채널 혁신 및 리테일 신사업 추진’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은행과 편의점의 경계를 허문 특화매장을 고객에게 선보이겠다는 목표를 밝혔다.
 
세븐일레븐은 편의점 매장에 대구은행 금융자동화기기인 ATM과 CD기를 도입하고, 대구은행 이용 고객에게 수수료 없이 편의점 ATM 입·출금과 이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대구은행은 이번 협약으로 금융, 재무, 경영 등 세븐일레븐 가맹 경영주를 위한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하기로 합의했다. 이외에도 양사 온∙오프라인 채널을 활용한 공동 마케팅 추진, 상호 공동 발전을 위한 신사업 발굴 등도 함께 모색하기로 했다.
 
손승현 세븐일레븐 금융서비스부문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가 함께 발전하는 계기가 될 것이며, 소비자 편의도 더욱 높아질 수 있을 것으로 본다”며 “향후 지역 기반 주요 은행과의 금융서비스 제휴 모델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이용우 기자 lee.yongwoo1@joongang.co.kr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