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달 1일 추가 인하 분 즉각 반영

대한석유협회는 국내 정유사들이 정부의 물가 안정 대책에 적극 동참하기 위해 5월 1일 유류세 인하 확대 시행일부터 즉각 추가 인하 분을 반영해 공급하고 당일 직영주유소의 판매 가격에도 반영할 것이라고 전했다.
석유유통협회 및 주유소협회 등은 정부의 유류세 추가 인하 취지에 공감하며 정유사의 공급 가격 하락 분이 대리점 및 주유소 판매 가격에 최대한 신속하게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기로 했다.
다만 일반 자영주유소 등을 포함한 국내 석유 유통 시장은 유류세 추가 인하 전 공급받은 재고 물량이 소진되기까지 시일이 걸리는 만큼 소비자 체감까지는 일정 기간 소요가 불가피 할 수 있다. 이에 국내 석유업계는 정부의 유류세 추가 인하 효과가 신속하게 시장에 반영될 수 있도록 기간 단축에 최선을 다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유류세는 지난해 11월 12일부터 20% 인하돼 오는 4월 말 인하 종료 예정이었으나, 에너지 가격 부담 완화를 위해 5월 1일 부터 7월 31일 까지 3개월 연장 및 30%로 인하폭이 확대된다. 4월 26일 국무회의에서 최종 확정 후 시행된다.
이창훈 기자 lee.changhun@joongang.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李 대통령의 첫 실패와 성공, 병아리 50마리 기르기였다?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약물운전 혐의’ 이경규, 검찰에 불구속 송치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李대통령 “민생 회복 최우선…‘코스피 5000 시대’ 준비하겠다”(전문)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코리아디스카운트’ 부추기는 공시 간소화?…정보 불균형 심화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브릿지바이오 인수 파라택시스, "한국의 스트래티지 되겠다"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