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달 1일 추가 인하 분 즉각 반영

대한석유협회는 국내 정유사들이 정부의 물가 안정 대책에 적극 동참하기 위해 5월 1일 유류세 인하 확대 시행일부터 즉각 추가 인하 분을 반영해 공급하고 당일 직영주유소의 판매 가격에도 반영할 것이라고 전했다.
석유유통협회 및 주유소협회 등은 정부의 유류세 추가 인하 취지에 공감하며 정유사의 공급 가격 하락 분이 대리점 및 주유소 판매 가격에 최대한 신속하게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기로 했다.
다만 일반 자영주유소 등을 포함한 국내 석유 유통 시장은 유류세 추가 인하 전 공급받은 재고 물량이 소진되기까지 시일이 걸리는 만큼 소비자 체감까지는 일정 기간 소요가 불가피 할 수 있다. 이에 국내 석유업계는 정부의 유류세 추가 인하 효과가 신속하게 시장에 반영될 수 있도록 기간 단축에 최선을 다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유류세는 지난해 11월 12일부터 20% 인하돼 오는 4월 말 인하 종료 예정이었으나, 에너지 가격 부담 완화를 위해 5월 1일 부터 7월 31일 까지 3개월 연장 및 30%로 인하폭이 확대된다. 4월 26일 국무회의에서 최종 확정 후 시행된다.
이창훈 기자 lee.changhun@joongang.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이동시간 74분→29분…'AI 모빌리티'가 메운 교통 사각지대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팜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19살차 아내 죽으면 보험금으로…충격 사연은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이동시간 74분→29분…'AI 모빌리티'가 메운 교통 사각지대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상법개정에 매각 줄줄이 좌초 우려…상장사 매물 든 PEF ‘고심’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뜨거워지는 ‘ECM 스킨부스터’ 시장…호시절 끝나나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