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접종 대상 60세 이상 고령층으로 확대

질병관리청에 따르면 청은 이날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거쳐 60세 이상 고령층에 대한 4차 접종 계획을 발표한다. 브리핑은 13일 오후 2시 30분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앞서 질병청은 11일 예방접종전문위원회를 열고 고령층에 대한 4차 접종 시행 기준을 논의했다.
방역당국은 고령층을 4차 접종 대상에 포함하는 방안을 검토해왔다. 현재 국내 4차 접종은 3차 접종을 마친 면역저하자를 비롯해 요양병원·시설과 정신건강증진시설의 입원·입소자·종사자 등을 대상으로 시행 중이다.
그러나 최근 신규 확진자 가운데 60세 이상 고령층 비율이 20% 내외를 기록하고 있으며, 사망자의 95%가량이 60세 이상 고령층에서 나온다는 점에서 일반 고령자 보호의 필요성이 커졌다.
또한 60세 이상의 90%가 3차 접종을 마쳤지만, 시간이 지나며 접종 효과도 떨어지고 있다. 해외에서는 미국 식품의약국(FDA)이 지난달 30일 50세 이상 성인에 대한 화이자와 모더나의 코로나19 백신 4차 접종을 승인했다.
강필수 기자 kang.pilsoo@joongang.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이동시간 74분→29분…'AI 모빌리티'가 메운 교통 사각지대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팜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19살차 아내 죽으면 보험금으로…충격 사연은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이동시간 74분→29분…'AI 모빌리티'가 메운 교통 사각지대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상법개정에 매각 줄줄이 좌초 우려…상장사 매물 든 PEF ‘고심’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뜨거워지는 ‘ECM 스킨부스터’ 시장…호시절 끝나나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