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학동 포스코 부회장, 글로벌 품질경영인 대상 - 이코노미스트

Home > 산업 > CEO

print

김학동 포스코 부회장, 글로벌 품질경영인 대상

품질 경영 통해 기업 경쟁력 제고

 
 
김학동 포스코 부회장. [사진 포스코]

김학동 포스코 부회장. [사진 포스코]

김학동 포스코 부회장이 한국품질경영학회가 주관하는 ‘2022 글로벌 품질경영인 대상’을 20일 수상했다. 이 상은 한국품질경영학회가 1998년부터 품질 경영 활동을 통한 기업 경쟁력 제고, 관련 산업 발전 등에 기여한 경영인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김학동 부회장은 품질, 안전 보건, 환경 경영 등의 분야에서 표준 체계를 선진화하고 시장 변화 및 고객 요구 사항을 선반영해 제품 품질 경쟁력을 강화한 점을 인정받았다. 또한 저탄소 친환경 사업 구조 전환을 통해 친환경 산업 생태계를 선도적으로 구축한 것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 부회장은 “포스코는 품질, 안전 보건, 환경 경영 시스템을 중심으로 표준 관리를 고도화하고 전사 고효율 스마트 프로세스를 구축해 향후 안전과 저탄소 친환경을 근간으로 고객 만족은 물론 이해관계자와의 상생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포스코는 품질 경영 체계 고도화를 통해 초일류 제품 경쟁력을 갖춰 지속적으로 국내외 고객사 요구에 긴밀히 대응하고 글로벌 고부가가치 시장을 선도한다는 방침이다.

이창훈 기자 lee.changhun@joongang.co.kr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